기생충제국과 기생충의 관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2 10:05
본문
Download : 기생충제국과 기생충의 관점.hwp
라고 적혀 있었다. 공부해야 돼니 책을 읽을수 없다는 변명아닌 변명으로 읽지 않고 있다가 해결해야할문제라는 아주 정당한 이유로 인하여 결국 이 책을 손에 들게 되었다. 보통 기생충이라 하면 70년대 배경으로 한 영화에서나 보던 학교에서 검사를 하고 회충약을 나눠주게 해주고 공포영화에서나 가끔 볼수 있는 그 벌레 아닌가.. 요즘은 많이 위생적인 생활을 하여 학교에서 그런 풍경을 볼 수 없는데 그런 기생충이 먹이사슬의 제일 꼭대기에 있다고 써놓았다. 예전부터 생물에 관심이 많았던 나는 이것은 어떠한 기생충을 현미경으로 자세하게 들여다 본 그림이구나 하고 생각했다. 처음 책의 겉표지를 보았을 때 거대한 게의 사진을 표지에 붙쳐 놓을 줄 알았다. 책에서는 약 서너장에 걸쳐서 생물학적 사실이 영화와 같은 문학적인 공포로 바뀔 수 있는가에 대하여 說明(설명) 하고 있따 물론 아리스토텔레스의 문헌에 돼지의 혓바닥에 오돌토돌한 포낭이 observation되었다는 것을 보아도 고대부터 기생충이 존재해왔다는 것을 알 수 있따 물론 사람을 공격하고 위험하게 한다는 것은 시대를 거쳐 사람들의 인식에 점차 침전되어 왔을 것이지만 그토록 극명하게 공포의 대명사, 교활함, 나쁜 것을 說明(설명) 하는 하나의 단어가 되었을까? 나는 그것이 유럽을 휩쓸어 당시 유럽인구의 약 30%를 앗아간 흑사병(페스트)때문이 아니었을까 하고 생각한다. 보통 사람이 보기엔 상당히 징그럽게 생긴 물체겠지만 냉정하게 본다면 그리 신기할 것도 없는 그림. 책의 제일 뒷표지를 보았다. 거기엔 기생충을 빼놓고 진화와 생식을 이야기 할 수 없다. 인기 게임인 스타크래프트의 오버로드와도 닮아있었다. 물론 그때는 몰랐지만 점차 P혀진 바에 …(생략(省略))
기생충제국과 기생충의 관점
Download : 기생충제국과 기생충의 관점.hwp( 26 )
설명
기생충제국과,기생충의,관점,자연과학,레포트
레포트/자연과학
다.
기생충제국과 기생충의 관점
기생충제국과 기생충의 관점 , 기생충제국과 기생충의 관점자연과학레포트 , 기생충제국과 기생충의 관점
순서



기생충제국과 기생충의 관점
기생충 제국, 영어로 ‘PARASITE REX`. 강한 題目(제목)과 어찌보면 거부감이 드는 표지는 책장이 내 눈길을 끌었다. 책에서도 자세히 언급하였지만, 기생충이라는 단어가 제대로 사용되고 영화 ’에일리언‘처럼 기생충에 대한 보편적인 두려움이 자리잡게 되어진 것은 그렇게 오랜 세월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