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실습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6 12:28
본문
Download : 교육실습후기.hwp
교생은 말 그대로 교사이자 학생의 입장이니까…
지금도 잊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우리 반 아이들과의 첫 만남을 가진 날이다. 내 모습도 adaptation(적응) 이 잘 되지 않아서 어색한데 새로운 사람들까지 만난다고 생각하니 설레면서도 떨리는 것은 어찌 할 수 없었다. 아주 형식적인 문답형식으로…만약 교생실습이 끝나갈 때까지 아이들과의 관계가 진전이 없이 처음과 같았다면 교생실습 기간이 그렇게 재미있고 뜻 깊지 못했을 것 같다.
아이들이 자기 공부하기 바빠서 인지 아니면 어색해서 그랬는지 나에게 별 관심도 보이지 않고 형식적인 reaction(반응)만이 나왔다. 순간 ‘어떻게 해야 이 아이들과 한 달 동안 잘 지낼 수 있을까?’아이들에게 내 intro 를 하면서도 머릿속은 복잡하게 돌아가기 스타트했다. 담임 선생님을 따라서 아이들이 나를 반갑게 맞아줄 것이라는 기대를 맘껏 가지고 교실에 들어섰는데 나의 예상은 산산이 부서졌다.
4월 3일 조금은 쌀쌀한 날씨에 어색한 정장차림으로 교생실습실에 들어섰다.교육실습후기 , 교육실습후기사범교육레포트 ,
없음.
짧다고 생각하면 너무나도 짧고 길다고 생각하면 길게 생각될 수 있는 한달이라는 기간동안 교생실습을 하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생각할 수 있었다.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다. 다 큰 줄만 알았는데 이런 얘기를 듣고 나니 어쩔 수 없는 아이 같고,…(省略)
교육실습후기
Download : 교육실습후기.hwp( 45 )
교육실습후기




순서
한달간의 교생실습을 마친 후 소감을 적었습니다.
아이들이 교생실습이 끝나고 나서야 말해준 것인데, 교생선생님이 교실에 들어오면 reaction(반응)보이지 말고 놀려 주자고 계획을 세웠었다고 한다.
레포트/사범교육
한달간의 교생실습을 마친 후 소감을 적었습니다. 교사의 복무자세에 관한 내용부터 학생 생활지도, 특별활동 및 특기적성교육, 상담지도 방법 및 진로지도, 과학교육 지도, 출석부 작성 방법 및 학생기록부 작성 요령, 교단선진화 및 정보부 업무까지 자세하게 說明(설명) 해 주셨다.
처음 몇 일 동안은 반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아이들과만 이야기를 했던 것 같다. 이렇게 낯 설은 사람들과의 설레는 교생실습이 스타트되었다.
이 기간동안은 교사가 되고자 하는 학생의 입장에서‘Open mind’를 가지고 진지하게 연수에 임했다.
처음 실습 3일 동안은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각 부서의 부장 선생님들로부터 연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