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co.kr 한국의 음식문화 property(특성) > field1 | field.co.kr report

한국의 음식문화 property(특성) > field1

본문 바로가기

field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한국의 음식문화 property(특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4 05:54

본문




Download : 한국의 음식문화 특성.hwp





4. 음식 먹는 속도를 다른 사람과 맞추며, 식사 후 수저는 오른쪽에 놓는다. 특히 음식의 맛을 조절하는 간장, 된장, 고추장 등의 양조법이 많이 발달 해 왔으며 고추, 후추, 생강, 파, 마늘 등은 한국음식에서 빠져서는 안될 중요한 양념류로 여겨지고 있다

음식文化(culture) 라는 것은 바로 그 나라가 처한 지형적 환경, 국민성, 주변 지역의 influence 등의 종합적 이해가 필요한 文化(culture) 인 것이다.

한편 우리나라의 음식文化(culture) 는 서양의 음식文化(culture) 와는 크게 다르다.
3. 밥그릇이나 국그릇을 손에 들고 식사하지 않는다. 두 번째로는 발효식품을 만드는 기술의 발달을 들 수 있다 서양이 동물을 주재료로 식품을 만들었다면 우리나라는 채소를 중심으로 발효…(생략(省略))

설명
한국의%20음식문화%20특성_hwp_01.gif 한국의%20음식문화%20특성_hwp_02.gif 한국의%20음식문화%20특성_hwp_03.gif
한국의 음식문화 property(특성)






한국의 음식문화 특성 , 한국의 음식문화 특성생활전문레포트 , 한국의 음식문화 특성



Download : 한국의 음식문화 특성.hwp( 83 )



다. 대표적인 예를 몇 가지 들자면,
1. 어른과 같이 식사할 때는 어른보다 먼저 수저를 들지 않는다. 서양과의 차이점을 비교해 보자면 첫 번째로 서양에서는 포크와 나이프 등으로 큰 덩어리를 잘라먹는 文化(culture) 이지만 우리나라는 작은 음식을 젓가락 등으로 집어먹는다.
한국의 음식文化(culture) 를 이해하려면 식사예절에 대한 이해도 빼놓을 수 없다. 한국은 예로부터 유교文化(culture) 권의 생활을 오래하여 음식文化(culture) 에 대상으로하여는 상하관계에 격식을 많이 따지는 편이다.



레포트/생활전문
한국의,음식문화,특성,생활전문,레포트

순서

한국의 음식문화 property(특성)

한국의 음식文化(culture) characteristic(특성)

1. 한국 음식文化(culture) 개요

한국의 음식文化(culture) 는 이제 더 이상 한국만의 것이 아니다. 한국은 사계절이 뚜렷하며 삼면이 바다에 접하고 있어 농수산물의 종류가 다양하며 오래 전부터 이를 이용한 지역별, 계절별의 다양한 음식文化(culture) 가 발전해왔다. 아시아 전역 더 나아가 서는 세계 전역으로 그 영역을 확장하여 뻗어나가고 있다 세계적으로 알려진 우리의 음식의 예를 들면 불고기, 비빔밥, 김밥, 김치 등등 많은 종류를 나열할 수 있다 하지만 음식의 종류에 대상으로하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되 그 음식文化(culture) 에 대해선 무지한 사람이 많다.
5. 어른보다 먼저 식사가 끝났을 때는 다 드실 때까지 기다리며 먼저 자리를 뜨지 않는다.
2. 수저는 한꺼번에 들고 사용하지 않는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fiel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field.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