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2 14:08
본문
Download :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hwp
컴퓨터 통신학습 5
1. 통신망 CAI란? 5
2. CAI의 유형 5
3. 컴퓨터의 도구적 활용 7
가) 워드프로세서의 활용 7
나) 데이터 베이스 활용 8
다) 스프레드쉬트 활용 8
라) 그래픽 에디터의 활용 9
IV. 교육 工學(공학) 매체 활용의 효율적 方案 9
가. 교육 정책적 측면 9
1. 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 촉진 9
2. reference(자료) 개발활용을 위한 교사 10
가) 교육 강화 10
나) 장기적 안목의 투자 강화 10
다) 매체 활용의 문제가되는점 개선 10
나. 교수 학습 적용 측면 11
1. 수업의 보조 기능으로 활용 11
2. 동기 유발과 학습 效果(효과) 증진 11
3. 매체 제작·활용의 경제성 고려 11
4. 매체의 적합성 및 적절성 分析(분석) 활용 11
현대 사회는 정보의 홍수 시대라는 말이 대신할 정도로 정보가 하루가 다르게 밀물처럼 쏟아지고 있따 이는 교통과 통신의 발달로 인한 것으로 특히 컴퓨터와 통신 기술의 눈부신 발달로 정보화는 가속화되고 있따 컴퓨터에 관한 수요도 엄청나게 증가해서 우리 나라도 어느덧 ‘95년 말 현재 PC 보급은 13명…(skip)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다. 컴퓨터 통신학습 5, 1. 통신망 CAI란? 5, 2. CAI의 유형 5, 3. 컴퓨터의 도구적 활용 7, 가) 워드프로세서의 활용 7, 나) 데이터 베이스 활용 8, 다) 스프레드쉬트 활용 8, 라) 그래픽 에디터의 활용 9, , IV. 교육 工學 매체 활용의 효율적 대안 9, 가. 교육 정책적 측면 9, 1. 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 촉진 9, 2. 자료(data) 개발활용을 위한 교사 10, 가) 교육 강화 10, 나) 장기적 안목의 투자 강화 10, 다) 매체 활용의 문제점(問題點) improvement(개선) 10, 나. 교수 학습 적용 측면 11, 1. 수업의 보조 기능으로 활용 11, 2. 동기 유발과 학습 효과(效果) 증진 11, 3. 매체 제작·활용의 경제성 고려 11, 4. 매체의 적합성 및 적절성 analysis 활용 11, , , filesize : 42K
레포트/사범교육
I. 서 론 1
II. 교육에의 컴퓨터 활용 1
가. 수업에 컴퓨터를 활용하는 목적 1
나. 컴퓨터 보조 수업의 장점(長點) 2
III. 컴퓨터 활용 수업 3
가. 컴퓨터 활용 수업의 방법 3
1. 학습적 특징 3
2. 도구적 적용의 특징 4
나. 컴퓨터 통합 교육 과정 5
1. 의미와 활용의 전제 조건 5
다.교육공학,매체활용,컴퓨터의도구적활용,CAI의유형,사범교육,레포트






I. 서 론 1, , II. 교육에의 컴퓨터 활용 1, 가. 수업에 컴퓨터를 활용하는 목적 1, 나. 컴퓨터 보조 수업의 장점 2, , III. 컴퓨터 활용 수업 3, 가. 컴퓨터 활용 수업의 방법 3, 1. 학습적 특징 3, 2. 도구적 적용의 특징 4, 나. 컴퓨터 통합 교육 과정 5, 1. 의미와 활용의 전제 조건 5, 다. 컴퓨터 통신학습 5, 1. 통신망 CAI란? 5, 2. CAI의 유형 5, 3. 컴퓨터의 도구적 활용 7, 가) 워드프로세서의 활용 7, 나) 데이터 베이스 활용 8, 다) 스프레드쉬트 활용 8, 라) 그래픽 에디터의 활용 9, , IV. 교육 공학 매체 활용의 효율적 방안 9, 가. 교육 정책적 측면 9, 1. 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 촉진 9, 2. 자료 개발활용을 위한 교사 10, 가) 교육 강화 10, 나) 장기적 안목의 투자 강화 10, 다) 매체 활용의 문제점 개선 10, 나. 교수 학습 적용 측면 11, 1. 수업의 보조 기능으로 활용 11, 2. 동기 유발과 학습 효과 증진 11, 3. 매체 제작·활용의 경제성 고려 11, 4. 매체의 적합성 및 적절성 분석 활용 11, , , FileSize : 42K ,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공학 매체활용 컴퓨터의도구적활용 CAI의유형
Download :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hwp( 56 )
설명
순서
I. 서 론 1, , II. 교육에의 컴퓨터 활용 1, 가. 수업에 컴퓨터를 활용하는 목적 1, 나. 컴퓨터 보조 수업의 advantage 2, , III. 컴퓨터 활용 수업 3, 가. 컴퓨터 활용 수업의 방법 3, 1. 학습적 특징 3, 2. 도구적 적용의 특징 4, 나. 컴퓨터 통합 교육 과정 5, 1. 의미와 활용의 전제 조건 5,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