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야 나무야를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9 23:32본문
Download : 나무야 나무야를 읽고.hwp
때로는 슬픔을 느낄 수 있었고 때로는 화가 나는 경우도 있었다. 인간의 희노애락과 접한 자연은 또 다른 현상을 자아낸다. 특수한 목적을 통한 여행 속에서 생각의 고착은 우리의 정신을 맑게 해주고 풍요로워짐을 느끼게 해준다. 우리 민족이 우리 나라가 한이 많은 민족이라서 그러한 글이 더 많은지는 알 수가 없지만 꼭 그런 것만 같은 느낌이 든다. 나라면 어떻게 했을 꺼야 라는 생각보다는 그저 그 상황을 상상할 뿐. 마치 TV난 영화를 보는 듯한 바보 상자 앞의 나를 비유하고만 싶다. 적어도 나한테만큼은 기쁨보다는 슬픔과 추모 형식의 느낌을 더 많이 받았으니까 말이다.
자연은 무척이나 거대하고 소중하다. 해당 도서의 讀後感이 필요한분에게 도움 되시길 바라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냥 그러면 그런 대로 받아 들일뿐 대들려는 자세보다 겸허히 수긍하는 자세만이 나타날 뿐이다. 슬픔을 아는 이가 슬픔을 모르는 이보다 더 큰 느낌을 느낄 수 있듯이 우리의 고난의 과정은 한낱 歷史의 뒤안길에 서서히 묻혀만 가고 우리 가슴속에서는 점점 멀어져 가고 있기에 우리는 실수의 과정을 많이 겪는지도 모르겠다. 오래 전에 남겨진 선대의 정신이 간접적으로나마 나의 뇌리에 불어와 주었고 눈물과, 웃음, 절규, 절망 속에서 어느덧 허탈함이라든지 하는 마음뿐, ‘왜’라는 의구심은 생각조차 할 수 없었다. 그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픔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줄거리를 최대한 줄이고 제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간혹 책을 읽는 중간 중간에 왜 슬픔이나 추모 형식의 내용이 기쁨이나 환희의 글보다 더 많이 실렸는지는 잘 모르겠다.
나무야나무야를읽고쓰기
나무야 나무야를 읽고쓰기
`신영복`저술, 〈나무야 나무야〉책을 읽고쓰기 감상문(report)을 작성했습니다. 해당 도서의 독후감이 필요한분에게 도움 되시길 바라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 먼 발아래 시린 감정이 끝이 밀려오는 느낌은 이룰 수 없는 꿈을 다시 되 뇌이고 있는 것일까? 사람들은 저마다 앞만을 걱정하고 달…(省略)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Download : 나무야 나무야를 읽고.hwp( 48 )
`신영복`저술, 〈나무야 나무야〉책을 읽고 감상문을 작성했습니다. 모든 것은 순서대로 가는 것일까? 하늘이 정해준 것에 대해 따라가는 것뿐, 어길 수는 없는지 모르겠다. 과거는 우리 자신에게 또 하나의 未來(미래)의 거울이기도 하나 물론 그것에 얽메인다는 것은 좋지 않지만 아예 모르는 것보다는 나을지 모른다.나무야나무야를읽고 , 나무야 나무야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다. 줄거리를 최대한 줄이고 제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 책은 생각함을 이끌어 준다. 자연은 자연 그대로의 멋과 운치, 생명력 등 보이지 않는 부동의 인간심을 가지고 있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