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program개발과평가 C형) 하이스코프 program의 theory 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3 20:12
본문
Download : 2020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hwp
Ⅰ. 서론
4.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적용 시 강점과 약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론
(영유아program개발과평가 C형) 하이스코프 program의 theory 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였습니다.
2)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의 원리
Download : 2020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hwp( 96 )

Ⅲ. conclusion(결론)
1) 학습 환경(Learning Environment)
Ⅳ. 참고자료
2) 하루 일과(Daily Routine)
다. 이 후 하이스코프교육연구재단의 후원 하에 1960년대와 1970년대 걸쳐 와이카트와 연구원에 의해 개발∙수정된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의 교육과정은 피아제의 인지theory(이론)을 기초로 하는 구성주의적 성격의 인지 지향적 교육과정이며, 교육목표(goal)는 우선 아동이 사건과 관념 등과 관련된 학습에 의욕적으로
2) 약점
1.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의 theory(이론)적 기초
(영유아program개발과평가 C형) 하이스코프 program의 theory 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쇼 .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의 theory(이론)적 기초, 교육목표(goal)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해보시오.
1) 강점
Ⅰ. 서론
2.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의 교육목표(goal) 및 원리
3) 평가 (Assessment)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C형)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였습니다. Task 작성에 유용한 참고資料가 될 수 있도록 서술하였습니다. 이런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에서는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이론)에 기초하여 능동적 학습이 프로그램(program]) 의 기본전제다. 과제 작성에 유용한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서술하였습니다.
1)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의 교육목표(goal)
하이스코프 프로그램, 하이스코프, 학습 환경, 하루 일과, 평가, 능동적 학습, 교육목표, 교육과정, 교육원리, 한국 유아교육 현장
설명
순서
3.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의 교육과정
하이스코프 교육과정은 유아의 자연스러운 발달에 교육적 기초를 둔 모델로, 1960년부터 2년간의 준비과정을 거친 후 1962년 와이카트(David P.Weikart)를 중심으로 미국 미시간주의 입실란티시에 있는 페리 유아원 프로젝트로 처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