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정이, 특징, 등장배경 및 IMC 운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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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25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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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 집단의 세분화
■ 데이터베이스 비용의 감소
■ 광고 메시지의 效果 및 신뢰성의 저하
■ 광고주 전문성의...
통합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 -통합marketing 커뮤니케이션 definition , 특징, 등장배경 및 IMC 운영방법
목차
* 통합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
Ⅰ. IMC의 등장배경
Ⅱ. IMC의 definition
Ⅲ. IMC의 특징
1. IMC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영역
2. IMC의 다양한 이해관계자 집단
3. IMC의 모든 상표 접촉점
4. IMC가 행동에 미치는 effect
5. IMC의 관계구축
Ⅳ. IMC의 운영방법
통합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
I. IMC의 등장배경
IMC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1980년대부터 나타나기 스타트한 시장 環境의 구조적 change(변화)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미국적 상황에서 보다 구체적인 history(역사) 적 흐름을 살펴보면, IMC는 대체로 광고회사가 環境적 change(변화)에 대처하여, 광고 위주의 업무에서 다른 새로운 업무로 확장해 가는 과정에서 부각되었음을 알 수 있다아 IMC는 광고주의 수입 증가와 성장을 위해서라기보다는 광고회사의 생존을 위한 하나의 돌파구를 만들어 내는 목적에서 스타트된 것이다. 왜냐하면 IMC란 이러한 시장環境의 change(변화)에 기업이 적용하는 과정에서 탄생한 것이기 때문이다 이들 시장change(변화)의 주요 특징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따라서 대중광고를 중심으로 한 종전의 단순한 커뮤니케이션만으로 이러한 시장change(변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없게 되었다. IMC는 이러한 배경에서 새로운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이 등장하게 되었던 것이다.
■ 소비자 집단의 세분화
■ 데이터베이스 비용의 감소
■ 광고 메시지의 效果 및 신뢰성의 저하
■ 광고주 전문성의 증가
■ 상표 간 유사성의 증대
■ 각종 대행사 간의 병합과 흡수 증가
■ 매스 미디어 비용의 증가
■ 미디어의 다양화
이러한 요인들을 한데 묶어 설명(說明)해 보면, 한 마디로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環境이 change(변화)하였고, 이러한 change(변화)는 필연적으로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통합을 요구하게 되었던 것이다. 즉 80년대 이전의 미국에서는 광고를 제외한 판촉,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정이, 특징, 등장배경 및 IMC 운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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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 -통합marketing 커뮤니케이션 definition , 특징, 등장배경 및 IMC 운영방법
목차
통합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
Ⅰ. IMC의 등장배경
Ⅱ. IMC의 definition
Ⅲ. IMC의 특징
1. IMC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영역
2. IMC의 다양한 이해관계자 집단
3. IMC의 모든 상표 접촉점
4. IMC가 행동에 미치는 effect
5. IMC의 관계구축
Ⅳ. IMC의 운영방법
통합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
I. IMC의 등장배경
IMC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1980년대부터 나타나기 스타트한 시장 環境의 구조적 change(변화)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IMC란 이러한 시장環境의 change(변화)에 기업이 적용하는 과정에서 탄생한 것이기 때문이다 이들 시장change(변화)의 주요 특징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