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工學(공학) 중간 시험 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9 04:42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 중간 시험 정리.hwp
이 槪念에서는 그동안 연구를 통해 발전을 거듭한 교육공학의 다양한 영역뿐 아니라 현장에서 실무를 통해 교육공학을 발전시킨 전문직의 역할과 위상을 잘 반영하고 있다 또한 이 槪念에서는 교육공학은 교수공학이라는 용어와 상호 교환하여 사용가능하며…(생략(省略))
시험족보/기타






[교육工學(공학) ]교육工學(공학) 중간시험요약
다.
순서
1.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를 교육공학(과정) 측면에서 비교하기.(특징, 長點, 단점 요약 또는 표로 비교해도 된다 )
2. 교육공학의 定義(정의)(AECT, 1940년 기준)
3. 라이거스와 메릴의 교수변인
4. ID, ISD theory(이론)定義(정의)
5. ADDIE theory(이론)
6. Keller 학습동기 설계theory(이론)
7. ASSURE 모형
8. 컴퓨터 관련 매체
1.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를 교육공학(과정) 측면에서 비교하기.(특징, 長點, 단점 요약 또는 표로 비교해도 된다 )
+ Internet
* 행동주의 대 인지주의
- 행동주의 : 학습은 조건과 행동의 연합에 의해 이루어지므로 학습의 통제는 결국 학습자의 외부에 있으며, 이러한 통제의 결과는 예측 가능하다고 說明(설명) 하고 있음.
- 인지주의 : 관심의 초점이 외부적인 행동이 아닌 학습자 내부에서 일어나는 인지과정, 즉 학습자들이 어떻게 정보를 받아들이고, 해석하고,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는지에 관심이 있음.
+ Book
2. 교육공학의 定義(정의)(AECT, 1940년 기준)
+ Internet
교육공학에 대한 定義(정의)는 다수의 학자들에 의해 수순서 제시된 적이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학계에서 인정받는 槪念은 미국교육공학회(AECT)에서 정리(整理) 한 것이다.[교육공학]교육공학중간시험정리 , 교육공학 중간 시험 정리기타시험족보 ,
Download : 교육공학 중간 시험 정리.hwp( 89 )
교육工學(공학) 중간 시험 요약에 대한 글이며,라이거스와 메릴의 교수변인 등에 관한 글입니다.
교육工學(공학) 중간 시험 요약
설명
,기타,시험족보
교육공학 중간 시험 정리에 대한 글이며,라이거스와 메릴의 교수변인 등에 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