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 고급해기사의 양성 및 활용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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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0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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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후 6.25동란이 일어나자, 상선을 군에서 징발하게 되었는데, 편의상 선박과 함께 승선중인 해기사를 위시한 선원들을 같이 징발하여 선원들을 군속신분으로 전시수송에 임하게 하였다. 그 과정에서 군 당국은 전시에 상선 못지않게 운항요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고, 이 해기인력을 예비원 형태로 유보하여, 비상시에 동원하고자 현역병으로 징집 되는 것을 면제해주게 되었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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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2) 우리나라 고급해기사 양성제도의 drawback(걸점) http://astra_knight.blog.me/140140252979 고급해기사양성과정 중 drawback(걸점) 참고
저는 ‘해기사 인력’의 관한 정보를 찾다 ‘고급 인력 부족’이라는 기사를 보고, 현 해기사 고급 인력 양성은 어떻게 되는지, 문제가 무엇인지, 未來(미래) 改善 방향은 어떻게 제시될 것인지에 상대하여 전개할 것입니다. 이로 인하여 2~3급 해기사의 인원은 그럭저럭 원활하게 이루어지나 의무승선기간보다 더 승선생활을 해야만 해기사면장을 취득할 수 있는 고급항해사나 기관장의 인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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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우리나라 해기사제도의 상황과 drawback(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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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1) 해기사와 병역의무제도: 우리나라는 본격적인 외항해운업을 시작하기 훨씬 이전인 해방직후에 해운입국의 웅지를 가진 해운선각자들에 의하여 한국해양대학교가 설립되어 고급상선해기사를 대량 양성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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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의무승선기간 완료 후 많은 인력이 하선: 해양대학 승선학과나 기계Engineering과를 졸업하고 의무 승선하는 해기사들이 의무기간만 마치면 바로 하선하여 다른 직장을 찾는 것이 일반적인 경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