괭이부리말 아이들을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8 18:38
본문
Download : 괭이부리말 아이들을 읽고_2023805.hwp
작가 및 작품에 대해 간략히 紹介(소개)를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1. ‘괭이 부리말 아이들’에 대한 이해
(1) 작가 intro
(2) 줄거리
2. ‘괭이 부리말 아이들’을 읽고나서
【참고 data(資料)】
이 책의 작가 김중미는 1963년 인천에서 태어났고, 방송대학교 교육학과 졸업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다. 숙자는 어머니의 빈자리를 자신이 메울 준비를 하고 있따 동네 친구들의 어머니처럼 자기 어머니도 영영 돌아오지 않을지 모른다고 마음속으로 각오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아빠…(생략(省略))
설명
`김중미`저, 「괭이부리말 아이들」책을 읽고 감상문을 작성했습니다.
숙자의 어머니는 집을 나갔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Kn2023805_괭이부리말아이들을읽고 , 괭이부리말 아이들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Kn2023805_괭이부리말아이들을읽고
순서
Download : 괭이부리말 아이들을 읽고_2023805.hwp( 85 )
레포트/감상서평
괭이부리말 아이들을 읽고
,감상서평,레포트


`김중미`저, 「괭이부리말 아이들」책을 읽고 report을 작성했습니다. 오토바이로 교통사고를 낸 뒤 빚을 잔뜩 진 아버지를 견디다 못해 친정으로 가버린 것이다. 작가 및 작품에 대해 간략히 소개를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6.25 전쟁 직후 가난한 피난민들이 모여 살면서 만들어진 이 동네는 인천에서 가장 오래된 빈민지역이다. 리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2) 줄거리
이 작품의 배경인 `괭이부리말`은 인천 만석동 달동네의 별칭이다. 1987년부터 이 책의 배경인 인천 만석동의 괭이부리말에 살아왔고, 지금은 그 곳에서 공부방을 하고 있따 이 책으로 창작과비평사에서 주관하는 제4회`좋은 어린이책` 원고공모에서 창작부문 대상을 받았다. 작가 김중미씨는 1987년부터 괭이부리말에서 살며 지역운동을 해왔고, 지금은 그곳에서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따 작가의 생생한 경험이 담겨 있는 이 작품은 초등학교 5학년인 숙자와 숙희 쌍둥이 자매를 중심으로 가난한 달동네의 구석구석을 착실하게 그려 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