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歷史(역사)회교육에서 성인학습자의 속성 과 성인 학습자 대상 교육에서 유의할 점에 대하여 안드라고지적 관점에서 논의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7 00:49
본문
Download : 지역사회교육에서 성인학습자의 특성과.hwp
지歷史(역사)회교육에서 성인학습자의 속성 과 성인 학습자 대상 교육에서 유의할 점에 대하여 안드라고지적 관점에서 논의하시오
참고문헌
2. 지역사회교육의 concept(개념)
6) 동기
1. 성인학습자의 concept(개념)
1) 자기계발
4. 지역사회교육에서 성인학습자의 特性(특성)
Ⅰ. 서론
3. 안드라고지적 관점이란
성인,학습,지역사회,교육,안드라고지
1) 자기주도 학습
다.
6. 시사점
3) 경험의 역할
Ⅲ. 결론
1) 알고자하는 욕구
Ⅱ. 본론
5) 기술습득
5. 성인 학습자 대상 교육에서 유의할 점
4) 학습 준비도
지역사회교육에서 성인학습자의 특성과 성인 학습자 대상 교육에서 유의할 점에 대하여 안드라고지적 관점에서 논의하시오
3) 학습요구
Download : 지역사회교육에서 성인학습자의 특성과.hwp( 79 )
4) 교육적 요구 충족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지歷史(역사)회교육에서 성인학습자의 속성 과 성인 학습자 대상 교육에서 유의할 점에 대하여 안드라고지적 관점에서 논의하시오
5) 학습성향
Ⅰ. 서론
설명
3) 전환 학습
2) 학습자의 자아concept(개념)





4) 경쟁력
6) 자기실현
2) 경험에 근거한 학습
순서
2) 자기주도
성인학습자는 다양한 생애 경험을 가지며 자기주도적 학습을 하는 特性(특성)이 있으며, 학습 環境(환경)에 민감한 존재이다. 성인학습에서 가장 높은 가치의 자원은 학습자의 경험이다. 성인학습자는 자신이 지니고 있는 제반 경험, 이를테면 이제까지 성인들의 직업경험, 생활경험, 학습경험 등에 근거하여 학습활동을 전개해나간다. 즉, 성인 학습자는 스스로 실제 생활로부터 필요하다고 느끼거나 요구된다고 인식하는 것들을 중심으로 학습 활동을 전개해나가는 특징을 보인다. 또한 같은 성인이라 할지라도 연령에 따라, 개인 혹은 집단의 特性(특성)에 따라 학습 능력과 자기 효능감의 차이를 가진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지역사회교육에서 성인학습자의 特性(특성)과 성인 학습자 대상 교육에서 유의할 점에 대하여 안드라고지적 관점에서 논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