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tag-수정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2 18:12
본문
Download : Maytag-수정본.ppt
설명
Download : Maytag-수정본.ppt( 71 )
Maytag-수정본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Maytag-수정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Maytag-수정본기타레포트 , Maytag 수정본
영국에서 벌어진 大판촉 실수, Hoover
Maytag introduction
1893년 설립
중요 생산품목 : 가정용 세탁기
1930년대 메이택 세탁기에 동전투입기가 부착되어 영업용 빨래방이 출현하면서 사업이 크게 확장
고품질 이미지로 제품에 가격 프리미엄 혜택까지 누림
1970~1980년대 세탁기 시장의 15% 점유
경쟁사에 비해 배가 넘는 수익률 기록
Maytag의 성장strategy
기업 인수를 통해 미국 4대 가전업체로 성장
1988년 시카고 퍼시픽(CPC)을 인수
CPC는 미국과 유럽에서 후버 청소기 판매
유럽 소비자는 3억 3천만명의 커다란 시장
후버 브랜드를 통해 유럽 진출을 모색
시장상황
경쟁자 존재
월풀 : 유럽에 10개의 공장 보유
일렉트로룩스(스웨덴) : 세계에서 가장 큰 가전메이커
보슈-지멘스(독일), 메를로니 그룹(이탈리아)
GM : 조인트 벤처 형태로 유럽 시장 이미 진출
유럽 소비자들은 자국 브랜드에 대한 충성심 강함
당시 유럽은 경기침체를 겪는 시기
경쟁상황
월풀
-유럽내 점유율 1위 및 생산기반 점유
10개의 공장을 통한 제품 출시 및 신제품 라인에서 우위 차지
-백화점 및 가전판매상점에서의 고정적 위치확보
즉 유통망 차원에서의 판촉정책 정립 충분히 가능한 상황
계절적 세일정책 및 일상적인 재고처분방식의 판촉정책
-충분한 인지도와 제품구비로 시장장악력이 큼
HOOVER BRAND
영국과 호주 및 뉴질랜드 등의 영연방권을 중심으로 청소기를 중심으로 가전제품의 점유율이 높은 기업
-전체 판매량중 영국내 판매량 50%
-유럽 내륙내에서의 인지도 부족
당시 유럽내륙에서의 시長點유율은 10위권안팍 수준
-유럽내 생산공장시설 부족 (2개)
-유럽내 순수익률과 매출액이 감소하고 있던 상황
Hoover의 판매촉진
회사의 기존 생산시설 및 판매망은 주로 영국과 호주에 치중되었던 상황
메이텍의 본격적인 유럽 진출이전의 부족한 인지도의 및 점유율 improvement(개선) 필요
특별 판촉행사를 통한 유럽에서의 상황전…(省略)
레포트/기타
Maytag-수정본
순서
Maytag,수정본,기타,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