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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곡된 역사(歷史)의식과 크리스챤 역사(歷史)의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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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5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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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곡된 역사(歷史)의식과 크리스챤 역사(歷史)의식





,사범교육,레포트

왜곡된 역사(歷史)의식과 크리스챤 역사(歷史)의식에 대해 分析(분석)해 보았습니다.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왜곡된 역사의식과 크리스챤 역사의식에 대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현재 china(중국) 에는 56종족이 산다는 통계가 나왔다.
歷史(역사)교육과 歷史(역사)서술에 대한 우리 사회의 ‘수준’을 여실히 드러낸 이번 사건은 이제 歷史(역사)학계의 현안이 일본 등 외국의 歷史(역사)왜곡과 동시에 ‘우리 안의 극우적 歷史(역사)왜곡’에 대응하는 것으로 옮겨가야 함을 시사하고 있다아
나라가 어렵고 혼란스러울 때는 歷史(역사)의식 속에서 가치관의 재정립을 촉구하게 된다
왜냐하면 민족은 歷史(역사) 앞에서 하나밖에 없는 주체요. 歷史(역사)는 민족에 대하여 활력을 줄 수 있는 오직 하나밖에 없는 유일한 활력Cause 것이다.
china(중국) 주변에 무수한 종족이 살면서 틈만 있으면 china(중국) 을 공격하여 한동안 동방이 패자가 되었다가도 모두 china(중국) 화 되었다. 따라서 하나밖에 없는 민족이란 주체는 그것이 아무리 어려워도 살아남아야 하고, 또한 그러한 민족에 대하여 오직 하나밖에 없는 활력Cause 歷史(역사)는 그 어떠한 경우라도 파괴되어서는 안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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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A. 연구의 당위성
B. 연구의 목적과 내용
C. 연구의 방법

Ⅱ. 왜곡된 歷史(역사)의식의 현실

A. 歷史(역사)전쟁과 歷史(역사)의식
1. china(중국) 의 동북공정
2. 일본의 歷史(역사)교과서 왜곡
3. 설문지로 알아본 왜곡된 歷史(역사)의식
B. 사대주의적 歷史(역사)의식
C. 크리스챤의 歷史(역사)의식

Ⅲ. 왜곡된 歷史(역사)의식의 수정과 improvement 방안(方案)

A.歷史(역사)전쟁과 歷史(역사)의식
B. 사대주의적 歷史(역사)의식의 수정과 improvement방안(方案)
1.歷史(역사)의식의 비판적 사유
C. 크리스챤의 歷史(역사)의식 수정과 improvement방안(方案)
1.적극적 참여의 歷史(역사)의식으로의 전환

Ⅳ. 결 론


출처



Ⅰ. 서론


A. 연구의 당위성

10월 8일자 한겨레신문에 재미있는 기사거리가 실렸다. 교육사텀페이퍼00297 , 왜곡된 역사의식과 크리스챤 역사의식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교육사텀페이퍼002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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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우리나라는 그 歷史(역사)가 유구하고 독자적 文化(culture) 를 창조하여 china(중국) 과 국경을 접하면서도
china(중국) 화 하지 않고 민족文化(culture) 의 맥을 이어온 것이다. (2004. 10. 8 한겨레 사회면)
‘한-일 우익 歷史(역사) 왜곡 닮은꼴’ 이란 タイトル으로 게시된 이 글은 금성출판사가 펴낸
<한국 근 현대사>라는 책에 대하여 우익 세력들이 비판하며 이 책의 내용이 “남한에 대상으로하여는 매우 부정적으로, 북한에 대상으로하여는 우호적으로 묘사하고 있다”거나 “남한의 歷史(역사)가 독재와 탄압으로 점철된 부정적 歷史(역사)임을 암시하고 있다”라고 주장하는 것이 일본 우익세력인
<새로운 歷史(역사) 교과서> 집필자이기도 한 후지오카 노부카츠 교수(타쿠쇼쿠 대학)가 기존의 일본 歷史(역사)교과서에 대해 “옛 적국의 선전을 사실처럼 그대로 기술하는 자학적 경향”이 있고 “파시즘의 해악만 기술하고 공산주의를 오히려 미화”했으며 “교과서 채택의 현장에 아직도 교원조합 교사가 강한 影響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주장한 것과 너무 흡사하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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