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航空우주산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8 01:21
본문
Download : 프랑스의항공우주산업.hwp
프랑스의항공우주산업 , 프랑스의항공우주산업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프랑스의항공우주산업.hwp( 19 )
설명
다.
,경영경제,레포트
프랑스의航空우주산업
프랑스의항공우주산업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그 정도도 미국이 도와줬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한다. 그리고 시험 평가 후에 2001년 쯤에 기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자국산 전투기를 생산하는 나라에서 다른 나라에 전투기를 판매 할 때는 자신의 나라의 공군이 운용하는 기종보다 성능이…(투비컨티뉴드 )
순서
프랑스의航空우주산업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지금 우리 나라에서는 우리 나라의 21世紀 공군력 강화를 위해서 FX사업을 추진중이다. 그렇지만 전투기를 개발하는 것이 이렇게 어렵다고 해서 언제까지나 다른 나라에서 만든 전투기를 수입해서 우리의 국방을 지켜서는 안 된다된다. 그렇지만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자국산 전투기가 없다는 사실이다. 우리 나라의 21世紀의 하늘을 짊어지게 될 FX사업에서는 지난 번 처럼의 오류를 범해서는 안 될 것이다. 예를 들어 Japan의 경우 이미 2차 대전때 수준급의 전투기를 만들었던 나라이고, 이미 자국의 기술로 전투기를 개발한 나라이다. 그것도 미국의 팰콘을 베이스로 해서 발전시킨 기종이다. 공군은 한국형 전투기사업 (KFP) 때 FA18로 기종이 선정됐다가 F16으로 뒤집어진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 요구성능을 쌍발 엔진 전투기로 하는 등 기준을 강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프랑스의航空우주산업
레포트/경영경제
지금까지 프랑스의 미라지(Mirage), 라팔(Rafale) 와 미국의 F-16 전투기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물론 전투기를 개발한다는 것이 말처럼 쉽지만은 않다. 우리 나라는 예전의 한국형 전투기 사업에서 여러 가지 drawback(걸점)을 드러내며 많은 국민들의 분노를 자아 낸 적이 있었다. 원래는 120여대의 전투기를 도입할 예정이었지만 IMF 이후 40대 정도로 2개 대대 정도의 전투기를 도입하기로 결정하고 FX 사업 대상기종으로 선정된 미국 보잉사와 프랑스의 닷소사 외 4개 업체를 대상으로 공개說明(설명) 회를 갖었다. 그만큼이나 기술 수준이 우리 나라 보다 훨씬 높은 나라인데도 F-2 라는 전투기를 만들 때 힘이 많이 들었다고 한다. FX사업은 한반도는 물론 Japan, 중국(China) 등 주변국을 대상으로 작전이 가능한 21世紀 strategy형 공군력 건설사업으로 2007년까지 전투기를 도입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