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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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3 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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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20211_기말_컴퓨터3_그래픽커뮤니케이션.pdf
② 컴퓨터 아트, 디지털 아트
Download : 20211_기말_컴퓨터3_그래픽커뮤니케이션.pdf( 78 )
3) 서체 디자인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강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개요 제2강 컴퓨터그래픽스의 역사 제3강 컴퓨터그래픽스 사용환경 제4강 컴퓨터 그래픽스 기본개념 제5강 컬러의 이해 / 그래픽 파일의 종류 제6강 2D 그래픽스의 실제 Ⅰ 제7강 2D 그래픽스의 실제 Ⅱ 제8강 2D 그래픽스의 실제 Ⅲ 제9강 3D 그래픽스 기본 개념 제10강 3D 그래픽스의 제작 및 활용 제11강 영상과 컴퓨터그래픽스 제12강 3D 영상과 컴퓨터그래픽스 제13강 영화에서의 그래픽 발전사 제14강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 Ⅰ 제15강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 ||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⑤ 윈도의 Fonts 디렉토리에 저장
방송통신 > 기말시험
② 실사가 불가능한 것, 안전, 특수효과(效果) 위해 사용
2) 만화/셀 애니메이션
1) 순수미술
② 2차원, 3차원 애니메이션
제14강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 Ⅰ
① 컴퓨터 이용한 예술 창조
- 중략 -
2021년 1학기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① 폰트 개발, 기업의 심볼마크 등의 로고타이프 개발
제5강 컬러의 이해 / 그래픽 파일의 종류
1.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개요
1) 컴퓨터그래픽스 개념(槪念)
제7강 2D 그래픽스의 실제 Ⅱ
② 컴퓨터는 글자 코드만 인식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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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로 처리하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다루는 분야
③ 현실 장면 그래픽화, 컴퓨터 이용한 새로운 이미지 생성

③ 실사와 특수효과(效果), 애니메이션이 혼합된 고도의 영상 (영화 반지의 제왕, 영화 화산고 등)
제6강 2D 그래픽스의 실제 Ⅰ
① 컴퓨터그래픽의 유용성을 가장 잘 알게 해주며 1980년대부터 시작, 90년대부터 활발하게 사용
2. 컴퓨터그래픽스의 응용분야
제12강 3D 영상과 컴퓨터그래픽스
제8강 2D 그래픽스의 실제 Ⅲ
4) 영화/CF
제9강 3D 그래픽스 기본 관념
① 2차원, 3차원 소프트웨어
② 동영상 및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④ 폰트 디렉토리에 폰트 모양 저장해 놓고 이용
제11강 영상과 컴퓨터그래픽스
제1강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개요
제4강 컴퓨터 그래픽스 기본관념
순서
3) 그래픽용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제2강 컴퓨터그래픽스의 歷史
① 애니메이션: 연속된 그림을 순차적으로 제시
제1강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개요
① 2차원, 3차원 이미지
2) 다양한 분야에 이용
② 정지화면, 애니메이션
제10강 3D 그래픽스의 제작 및 활용
제13강 영화에서의 그래픽 발전사
제3강 컴퓨터그래픽스 사용환경
제15강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 ||
③ 한글 코드는 조합형, 완성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