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한 교과서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5 03:33
본문
Download : 남북한 교과서 분석.hwp
Download : 남북한 교과서 분석.hwp( 74 )
순서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주이남북교과서analysis
남북한 초등 실과 농업영역 가운데 식물재배 단원의 내용을 비교·分析(분석)한 결과, <표 >와 같이 남한에서는 초등 5학년 실과 교과에서 하나의 대단원으로 다루고 있는 반면, 북한에서는 실과 교과가 따로 없는 대신 인민학교 3~4학년 자연 교과를 통하여 과학과 통합적으로 다루고 있었다.주이남북교과서분석 , 남북한 교과서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남북한 교과서 analysis
다.
남한 교과서의 단원 구성은 대단원의 intro 에서부터 학습목표(goal)의 제시, 분명한 학습활동, 심화보충학습, 단원의 요점 및 평가로 입체적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북한 교과서의 단원 구성은 간단한 학습활동 intro , …(To be continued )
남한과 북한의 교과서를 analysis하고 두 나라사이의 교육에 관련되어 피력했습니다.
남한과 북한의 교과서를 분석하고 두 나라사이의 교육에 대해서 피력했습니다.
남북한 초등 실과 식물재배 단원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다음의 다섯 가지로 요점될 수 있따
첫째, 남한 교과서는 하나의 단원에서 집중적으로 다루는 반면, 북한 교과서는 계절에 따른 식물의 성장을 觀察(관찰) 하기 쉽도록 여러 단원에 분산되어 있따
남한 교과서의 식물재배 단원은 크게 꽃과 채소로 나누어 대표적인 종류와 가꾸는 방법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따 그러나 북한 교과서의 식물재배 내용은 호박과 봉선화를 예시로 들어 봄에 씨를 뿌리는 것에서부터 가을에 수확하는 과정에 이르기까지 계절마다 조금씩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따
둘째, 남한 교과서는 단원의 전체적 구성이 체계적이고 입체적인 반면, 북한 교과서는 비체계적이고 평면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