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적 文化적 환경을 극복하고 외국 진출에 성공한 기업의 사례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3 01:53
본문
Download : 정치적 문화적 환경을 극복하고 외국 진출에 성공한 기업의 사례 조사.doc
성공적인 example(사례) 로 꼽히는 LG의 中國진출에는 현지토착화 戰略이 있었다. 中國내의…(skip)
다국적기업과그에따른주의해야할文化적환경요소
순서
Download : 정치적 문화적 환경을 극복하고 외국 진출에 성공한 기업의 사례 조사.doc( 98 )
정치적 文化적 환경을 극복하고 외국 진출에 성공한 기업의 사례 조사.
정치적 문화적 환경을 극복하고 외국 진출에 성공한 기업의 사례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中國의 오랜 숙원사업인 WTO가입이 실현되었으며, 2008년 올림픽 개최지로 베이징이 선정되었고, APEC정상회담이 상하이에서 개최됨으로써 전 세계의 이목을 모았다. 또한 상대적으로 성장이 정체되고 있는 한국시장의 상황을 감안할 때 올해 매출 역시 추월할 것이 예상되고 해가 거듭될수록 그 격차는 커질 것으로 展望(전망) 된다 LG는 한국 대기업 중에서 가장 먼저 中國시장에 진출한 업체로서, 1993년 이후 총 15억 달러(약 1조9천50억원)를 中國이라는 거대 시장에 쏟아 부었고, 현재 中國 현지 자회사는 39개에 이른다. 또한 세계 9위의 교역국이자 세계 제 2위의 외자 유치국으로 성장하였다.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1.일단 외국 진출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기업찾기.
2.진출한 동기(왜 진출했는가?)
3.中國 시장이 갖는 특징 및 위험.
4.中國 진출에 성공한 LG의 자회사
5.LG의 성공요인
6.결론.
세계 최대 성장시장으로 전 세계 기업들의 구애를 한 몸에 받고 있는 中國, 국내 기업들이 中國 땅 곳곳에서 中國 Local기업 및 中國에 진출한 외국기업들과 치열한 시장쟁탈전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LG전자가 국내 전자업체로는 처음으로 中國에서의 매출이 한국내의 매출을 오히려 초과하는 대표적인 성공example(사례) 가 되고 있다아 LG전자는 中國현지에서 지난해 14억$를 판매한데 이어 올해 총 17억$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인데, 이는 LG전자가 지난해 한국시장에서 판매한 완제품 매출 1조7천억원을 추월한 것이다. 다국적기업과그에따른주의해야할문화적환경요소 , 정치적 문화적 환경을 극복하고 외국 진출에 성공한 기업의 사례 조사.경영경제레포트 ,
정치적 文化적 환경을 극복하고 외국 진출에 성공한 기업의 사례 조사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2.진출한 동기 (왜 진출 했는가?)
일단 LG라는 그룹이 中國시장에 진출한 동기는 中國이라는 시장이 갖는 커다란 매력도 때문이다中國은 1970년대 말 경제개혁 개방정책이 추진된 이래 中國 경제는 빠른 성장을 지속하여, 1999년 기준 9,910억불 GDP규모로 세계 7위의 경제 대국으로 부상하였다.
다. 지난 한해는 中國의 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 우리나라에서는 中國어학습에 대한 열풍이 불어, 많은 수의 대학생들이 中國으로 유학을 떠났으며, 각종 TV채널은 많은 수의 中國관련 호로그램을 제작, 방영했다. LG는 어떠한 방법으로 현지화 戰略을 결과 적으로 수행하였는가에 대해 조사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