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의 경제성장과 future(미래)를 대비한 한국교육의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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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6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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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급부상 , 중국의 경제성장과 미래를 대비한 한국교육의 발전방향경영경제레포트 ,
Ⅰ. 들어가며
Ⅱ. 中國의 變化와 도약
Ⅲ. 中國의 기회와 위기
Ⅳ. 21 세기(世紀) 한국교육의 현실과 未來
Ⅴ. 맺으며
※ Reference List
1. 공교육의 위기
교육문제를 놓고 우리사회의 공론과 정책이 흔들리고 있따 뿐만 아니라 심각한 분열상을 드러내는 수준에 이른 것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되돌아 보아야 한다. 한국교육정책의 실패는 우리나라에서 일류 대학에 가는 길이 막힌 학생이 세계적인 명문대학에 무난히 합격하는 웃지 못할 일들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다.
2. 21 세기(世紀) 한국교육의 시대적 사명은 무엇인가?
21 세기(世紀) 의 급변하는 세계질서속에서 지속적 번영을 위해서는 민족 정체성 교육이 필요하다.
서로 다른 사람을 다르게 가르치는 것은 교육의 본질이며 인간 본성에 부합하는 교육방법이다. 이것은 아직 그나마 우리사회가 ‘교육은 학교’라는 관념과 기대치를 갖고 있기 때문으로 볼 수도 있겠다.” L군의 instance(사례)는 교육정책의 희생자이며 증인이기도 하다. 그러나 내신 성적에서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없고 수능시험도 자신이 없었다. 우리 한민족이 세계사적 문명의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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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의 경제성장을 현재까지 살펴보며, 한국의 교육에 대하여 작성한 report입니다.
중국의 경제성장을 현재까지 살펴보며, 한국의 교육에 대하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여기서 한국교육정책의 실패로 인한 희생instance(사례)를 하나 들어 보기로 한다. 결코 수준이 같을 수 없는 학생들을 나이가 같고, 학년이 같다는 이유만으로 같은 교실에 집어 넣어 같은 내용의 수업을 강행하는 교육정책은 인간의 본성에도 역행하는 교육정책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만인을 위한 교육은 누구를 위한 교육도 못된다’는 Gardner의 주장은 교육이 기계적 평등성 신장에 주력한 나머지 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지 못하고 교육의 경쟁력을 저해한다는 것을 지적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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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학교 교육이 사회에서 요구하는 질적 기대치를 충족시키고 있지 못한 것이 큰 요인이라고 본다. 또한, 우리의 교육 현실은 ‘공교육의 붕괴’라는 말에 익숙한지 오래이다. 창의적이고 사고의 유연성을 갖춘 인적자원 육성과 민족 정체성 교육은 이 시대에서 피해갈 수 없는 교육적 사명이라 하겠다.
“서울 한성과학고등학교에 재학중인 L군은 국내 대학에 진학하려 했었다. 그래서 고민하다가 미국의 SAT 시험에 응시하여 수학과 물리영역에서 만점을 받고 세계적으로 명망있는 MIT에 입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