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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CRM마케팅事例(사례)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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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3 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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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고객 이해가 점점 더 어려워진다

4)IT기의 발전
i)고객 중심의 DATA통합 활용
ii)정보의 analysis, 공유 용이
iii)업무효율 대 서비스의 질적 상향 mean(평균)화

롯데 백화점 을 통하여 본 CRM의 중요성
고객 관리의
중요성

우수 고객 관리

고객 유지
고객 만족
롯데 백화점을 통하여 본 CRM의 중요성
? *첫 거래 시점과 연간구매금액 상관 관계(금액단위:천원)

? *2002년도 Lotte백화점신규가입 회원 실적기준

? ~
~
1,112,946
신규회원계
992
768
660
603
540
500
? ~
257
253
256
263
274
316
? ~
6.8
3.6
2.3
1.6
1.2
2.7
61.1
75,504
40,218
25,816
18,051
13,180
29,605
680,319
2개월이내
3개월이내
4개월이내
5개월이내
6개월이내
7개월이내
구매없음
1,242
1,334
384
318
7.9
12.8
87,796
142,457
당일사용
1개월이내
연간구매액
최초구매액
점유율,%
구매회원 수
첫 거래시점
*첫 거래 시점과 연간구매금액 상관 관계(금액단위:천원)
*2002년도 Lotte백화점신규가입 회원 실적기준
롯데 백화점의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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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롯대백화점 본점
CRM analysis
CRM의 이해와 활용
CRM의 등장 배경
1)시장 環境(환경)의 change(변화)

i)경쟁의 심화
ii) 고객 중심으로의 change(변화)
iii)불확실성의 시장

2)기업의 change(변화)

i)marketing 책략의 change(변화)

ii)감지/reaction(반응)의 기업으로 전환

3)고객의 change(변화)

i)고객의 기대 수준이 점점 더 높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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