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추진장치의 未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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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5 0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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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추진장치의 未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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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추진장치의 미래 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마하 4를 넘는 속도대는 터빈에 기초한 복합 사이클(Turbine-Based Combined Cycle: TBCC)의 당위성을 부추기고 있는데 이 가스터빈은 航空기를 마하 6 이상의 속도로 추진시키는 2중 모드(dual mode) 램/스크램제트의 마하계수로 가속시켜 준다. 이 엔진의 후속시험은 NASA가 2009년경에 로켓에 근거한 대체엔진에 비해 TBCC를 선택할 것이냐에 달려있다아
이 프로그램(program]) 은 이륙 후 단일 바이패스 모드로 상승해 마하 1.5의 속도에 이르고 2중 바이…(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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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RTA-2 엔진은 예상되는 추력 중량비가 15이고 최대속도는 마하 5 이상이 될 것이다. 최초의 중간크기 엔진인 RTA-1은 GE의 YF120 터보팬 엔진의 구성품을 많이 사용하게 될 것이며, RTA-2라고 부르는 시스템 기준검증 엔진으로 발전될 것이다.
P&W는 미 공군의 극초음속 기술 프로그램(program]) 에 따라 비행시험용으로 스크램제트를 개발 중이며 GE와 NASA의 글렌연구센터는 2006년에 검증시험을 目標(목표)로 지상시험용 RTA/TBCC를 연구하고 있다아 이 RTA는 강화형 터보팬으로부터 마하 4 이상의 속도로 가속하는데 충분한 추력을 낼 수 잇는 램제트로 발전시키기 위해 설계된 것이다. 우주로 나아갈 재사용 가능 공기흡입식 엔진 관념은 TBCC에 의존하고 있으며 2단 추진 궤도진입시스템의 1단 엔진으로 사용된다된다.dd3w , 항공기 추진장치의 미래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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