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소비자행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31 20:06
본문
Download : 서울우유 소비자행동.pptx
그러나, 정작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서울우유와 다른 우유업체들을 비교하였을 때, 서울우유만이 갖는 대표적인 차별화된 특징을 상기하지 못하였다.
_SLIDE_4_
Ⅱ. 서울우유
_SLIDE_5_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는 주식회사가 아닌 협동조합
주식회사는 자본의 결합인데 반하여 협동조합은 인적 결합
주식회사의 사업목적이 이윤의 극대화인 반면, 협동조합의
사업목적은 조합원의 실익 증진임.
일반 유업체들은 낙농가와 계약을 체결하고 상황에 따라 원유
공급을 조절할 수 있으나,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협동조합으로서
조합원이 생산한 원유 전량을 구매...
_SLIDE_1_
서울우유 소비자행동
_SLIDE_2_
목 차
Ⅰ. 주제선정이유
Ⅱ. 서울우유
Ⅲ. 소비자分析(분석)
Ⅳ. 分析(분석)결과
Ⅴ. 방안(方案)제시
Ⅵ. 토론
_SLIDE_3_
Ⅰ. 주제선정이유
서울우유는 1937년 조합이 창설된 이래 수년간 시장점(長點)유율 1위를 달성하였다.설명
서울우유 소비자행동
Download : 서울우유 소비자행동.pptx( 55 )
_SLIDE_1_
서울우유 소비자행동
_SLIDE_2_
목 차
Ⅰ. 주제선정이유
Ⅱ. 서울우유
Ⅲ. 소비자分析(분석)
Ⅳ. 分析(분석)결과
Ⅴ. 방안(方案)제시
Ⅵ. 토론
_SLIDE_3_
Ⅰ. 주제선정이유
서울우유는 1937년 조합이 창설된 이래 수년간 시장점(長點)유율 1위를 달성하였다.
_SLIDE_4_
Ⅱ. 서울우유
_SLIDE_5_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는 주식회사가 아닌 협동조합
주식회사는 자본의 결합인데 반하여 협동조합은 인적 결합
주식회사의 사업목적이 이윤의 극대화인 반면, 협동조합의
사업목적은 조합원의 실익 증진임.
일반 유업체들은 낙농가와 계약을 체결하고 상황에 따라 원유
공급을 조절할 수 있으나,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협동조합으로서
조합원이 생산한 원유 전량을 구매하여 판매할 수 밖에 없음.
가. 주식회사와의 차이
나. 일반 유업체와의 차이
_SLIDE_6_
서울우유협동조합
유업계 최초 우유 신선도를 나타내는 제조일자 표기
매년 고품질 원유 생산 및 낙농기반 확충을 위한 투자
수정란 이식 기술 연구 등을 위한 생명工學연구소 운영
유업계 최초 우유 품질을 나타내는 등급(1급A) 표기
_SLIDE_7_
업체별
점유율
비 고
서울우유
34.3%
남양유업
15.4%
매일유업
14.6%
빙그레
9.1%
부산우유
6.6%
기 타
20.0%
합 계
100%
■ 우유 시장점(長點)유율 실태 (2012년 mean(평균) 기준)
(조사기관 : ㈜링크아즈텍)
서울우유 현 위치
_SLIDE_8_
_SLIDE_9_
서울우유, 일 판매량 1000만개 돌파
서울우유, 7월 중순 제조일자 표기 이후 9월 일 mean(평균) 우유 판매량 938만개 기록
일 판매량 4일 연속 1,000만…(생략(省略))
서울우유 소비자행동 , 서울우유 소비자행동경영경제레포트 , 서울우유 소비자행동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서울우유 소비자행동
서울우유,소비자행동,경영경제,레포트
다.
그러나, 정작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서울우유와 다른 우유업체들을 비교하였을 때, 서울우유만이 갖는 대표적인 차별화된 특징을 상기하지 못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