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를 만나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6 08:41
본문
Download : 공자를 만나다.hwp
저 같은 소인을 만나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공 : 별말을 다하는구만. 나도 평소에 군자국이라 생각하던 이 땅에 와서 젊은이와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영광이네. 자네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지?
배 : 예, 저는 이제 갓 대학을 들어와서, 인문학을 하고 있습니다.hwp( 79 )






공자를 만나다
현대 우리의 학문 문제에 대하여 (이하 배)과 공자(이하 공)의 대화를 꾸민 보고서입니다.
공 : 허.. 인문학이라... 학문다운 학문을 하는구만. 내가 했던 것도 따지자면 인문학이지. 학문을 하는 것은 어떤가? 할만 한가?
배 : 글쎄요. 아직은 뭐라고 말할 수 없지만. 계속해서 인문학을 하고 싶은 저로서는 그 길이 순탄치만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공자를만나다[1] , 공자를 만나다사범교육레포트 ,
다. 수업 시간에는 선생님의 말씀을 기록해 놓은 ‘논어’를 공부하고 있기도 합니다.
현대 우리의 학문 문제에 대해서 (이하 배)과 공자(이하 공)의 대화를 꾸민 보고서입니다.`라고 한 적이 있지. 한국에는 오히려 소인이 더 많아진 것 같구만. 자네는 지금 마음을 끝까지 유지해서 의를 밝히기 바라네.
배 : 예, 저도 그렇게 되고 싶어요. 그래서 선생님처럼 `십실지읍, 필유충신여구자언, 부여구지호학야.`(공야장)라고 말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하지만 생각보다 현실적 제약이 너무 큰 것 같아요. 얼마 전에 저희 학교 인문대 강사가 생활고를 이기지 못하고, 자살을 택한 사건이 있었거든요. 그걸 보면서 많은 생각을 했는데, 그 사람도 제 나이 때는 저와 같은 생각…(생략(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공자를만나다[1]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