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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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7 0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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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전술
제품전략(戰略) 1
Ⅰ. 제품의 定義(정이) 1
1. 제품의 차원 1
2. 제품의 분류(소비재) 1
3. 제품믹스(Product Mix) 1
Ⅱ. 상표(brand) 2
1. 상표의 定義(정이) 2
2. 상표의 역할 2
3. 상표명 결정시 주의 사항 2
Ⅲ. 포장(Package) 4
1. 포장은 제품의 얼굴이다. 4
2. 제품수명주기 4
3. PLC의 형태 4
4. 신제품개발 5
5. 신제품개발과정 6
6. 신제품 개발의 성공과 실패 6
Ⅰ. 제품의 定義(정이)
소비자의 욕구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은 무엇이나 제품임. 따라서 물리적인 실체 뿐만 아니라 서비스, 장소, 아이디어, 사람, 조직체 등도 제품이 될 수 있따
1. 제품의 차원
核心제품 : 소비자가 얻게 되는 核心적 편익이나 서비스
유형제품 : 포장, 상표명, 품질, 기능, 스타일, 特性
확장제품 : 애프터서비스, 설치, 품질보증, 배달, 신용
2. 제품의 분류(소비재)
1.편의품
○소비자가 보통 소량으로 자주 구매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는 제품
○구매 전에 이미 제품에 대한 충분한 제품 지식을 보유하고 있음
○특정 상표에 대한 애호도가 높지 않음
○담배, 껌, 비누, 세제, 식료품 등
1.선매품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할 때 가격, 품질, 스타일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상표를 비교한 후 구매하는 상품
○편의품에 비해 구매빈도가 낮고 가격은 높다
○판매원의 역할이 중요함
○제품의 속성에 대해 강조하는 것이 유리함
○의류, 가전제품 등
2.전문품
○특定義(정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特性이나 매력으로 인하여 상당수의 소비자들이 그 상표를 구매하려고 각별히 노력하는 상품
○대체적으로 고가의 제품이 대부분
○상표애호도가 매우 높음
○프리미엄 가격을 기꺼이 지불함
○오디오, 자동차, 디자이너 패션의류, 카메라 등
3. 제품믹스(Product Mix)
한 기업이 판매하는 모든 제품의 집합
○제품믹스의 폭 : 한 기업이 취급하는 제품계열의 수
제품계열 : 서로 유사한 기능을 수행하거나, 동일한 집단에게 판매되거나, 같은 유통경로 를 이용함으로써 서로 밀접하게 관련된 제품의 집합
○제품믹스의 깊이 : 각 제품계열에 속하는 제품품목의 수
제품의 다양성의 의미
○제품믹스의 길이 : 제품믹스 내의 전체의 수
○제품믹스의 일관성 : 제품계열의 유사성
Ⅱ. 상표(brand)
1. 상표의 定義(정이)
상표란, 특정기업의 제품이…(To be continued )
제품전술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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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4
2. 성공적인 포장이 갖추어야 할 조건 4
Ⅳ.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4
1. 제품시장은 끊임없이 변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