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교수설계모형 ASSURE 모형f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4 14:42
본문
Download : 교수설계모형_ASSURE_모형fp.hwp
따라서 간단하게 선수학습에 대해 질문을 통하여 알아보고 교사는 바로 본시 수업에 들어간다. 수업에서는 다양한 입출력 장치들을 학습자들에게 보여주며 어떤 종류의 입출력 장치인지 질문을 통하여 알아본다. 주위에서 보기 어려운 장치인 경우에는 그것이 사용되어지는 장면도 함께 준비하여 학습자의 이해를 돕도록 한다. 교수설계모형 ASSURE 모형
Ⅰ. 서 론
교수설계모형 ASSURE 모형 Ⅰ. 서 론 실업계 고등학교의 1학년 “컴...
설명
실업계 고등학교의 1학년 “컴퓨터일반” 교과의 2단원 “컴퓨터시스템의 구성” 중 “입출력 장치”라는 주제에 마주향하여 교수-학습안을 만들고자 한다. 이상과 같이 교수-학습 상황에서는 다양한 입출력 장치의...
레포트 > 기타
레포트 교수설계모형 ASSURE 모형fp 교수설계모형 ASSURE 모형 Ⅰ. 서





순서
교수설계모형 ASSURE 모형 Ⅰ. 서 론 실업계 고등학교의 1학년 “컴...
Download : 교수설계모형_ASSURE_모형fp.hwp( 73 )
[보고서] 교수설계모형 ASSURE 모형fp
다. 또한 각각의 입출력 장치에 대한 특징 및 기능에 마주향하여 도 충분히 학습하고 있는지 질문을 통하여 확인한다. 입출력 장치에 마주향하여 說明(설명) 할 때는 충분한 입출력 장치를 준비하여 학생들이 실제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준비가 어려운 입출력 장치는 동영상 資料를 준비하여 영상으로나마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교수-학습 상황을 대략적으로 그려보면 교과 단원에서 컴퓨터의 하드웨어 장치 중 중앙처리장치(CPU)와 기억장치 부분에 마주향하여 이미 학습이 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컴퓨터의 입출력 장치에 마주향하여 학습자들은 거부감 없이 쉽게 받아들일 것으로 보인다. 이때 학습자들과 충분한 상호작용이 일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발문 기법을 사용한다. 수업 내용에 대한 충분한 說明(설명) 이 끝난 후 학습자들이 학습에 대해 어느 정도까지 성취가 되었는지 평가를 통하여 확인한다. 또한 그 기능에 마주향하여 도 잘 알고 있는지 파악한 후 준비한 입출력 장치에 마주향하여 說明(설명) 한다. 이때 수업에 대한 평가는 플래시 資料를 이용한다. 이때 교수설계 모형 중 ASSURE 모형에 입각하여 교수-학습 상황을 전개해 나가고자 한다. 형성 평가 후 학습자의 이해가 부족한 부분은 보충 說明(설명) 을 하고 다음 차시 예고를 하고 수업을 마친다. 이 플래시 資料는 각각의 입출력 장치를 배열해 놓고 어떤 장치인지를 학습자가 맞추는 형식의 게임으로 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