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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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2 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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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그는 늘 이런 생각을 하곤 했다. Heelys는 일반 운동화와 똑같다.순서
marketing 최종 보고서
1. 주제선정
▶ 2000년 말 출시된 걷다가 달리는 바퀴 달린 신발‘힐리스(heelys)는
이미 미국에서 수백만 켤레가 팔렸다. 이런 점에서 Heelys는 새로…(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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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로저는 어릴 적부터 롤러스케이트를 즐겼으며, 생후 9개월만에 롤러스케이트를 탄 최연소 롤러스케이트로 기네스북에 기록도 가지고 있었다. “걸을 수도 있고 스케이팅도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없을까” 이러한 생각에서 나온 그의 작품이 바로 Heelys이다. 뒤꿈치에 롤러스케이트의 바퀴가 달린 이 신발은 바퀴를 달고 시속 48㎞까지 달릴 수 있다아 바퀴를 달고 다니다가 간단한 조작으로 바퀴를 떼어내면 일반신발이 된다 대중교통으로 집에서 회사학교까지 30분 미만인 사람이 힐리스를 신고 움직이면 10여분만에 미끄러지듯 목적 장소에 안착할 수 있다아 또 주유소, 대형 야외 카페 등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생도 힐리스를 신으면 체력을 아낄 수 있다아 뿐만 아니라 힐링을 하면서 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현대인처럼 바쁜 사람들에게는 걸어다니면서 운동까지 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다아
이러한 편리함 때문에 젊은 학생층은 물론 20~30대 남성들로부터도 각광을 받고 있다아 그러나 이러한 인기에 비해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부분은 부족한 면이 많아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않은 현실이다. 특이한 신발의 특수성 때문에 인기를 끄는데는 한계가 있다아 이에 우리는 현재 힐리스의 marketing 사례(instance)를 分析(분석)하고, 소비자 조사 및 매장 주인과의 인터뷰를 시도하여 힐리스의 인기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는 marketing 전술을 연구해 보기로 하였다. 그러나 한가지 비밀이 숨어 있다아 바로 발뒤꿈치에 휠을 장착함으로써 걷기도 하고 스케이팅도 할 수 있는 전혀 새로운 운동화이다.
2. Heelys의 탄생
▶ 1998년 로저 아담스라는 한 중년의 심리학자는 자가 사업의 도산 후 한
가지 생각에 몰두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