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co.kr [A+ 2015년 2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課題물]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 시사점 > field3 | field.co.kr report

[A+ 2015년 2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課題물]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 시사점 > field3

본문 바로가기

field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A+ 2015년 2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課題물]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교육적 시사점 2. 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3 03:14

본문




Download : 2015 교육심리학.hwp




오랜 시간에 걸쳐 많은 참고data(資料)를 활용하여 작성하였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定義(정의)를 기초로 하여 가드너는 생물학적, 문화인류학적 증거를 들어 지능에 대한 여덟 가지 기준을 제시하고 이 기준에 따른 인간의 지적 능력을 재설정하였다.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은 개인 마다 각자 타고난 개별 지능에 마주향하여 적절한 수업과 풍부한 학습 환경이 주어지면 높은 수준의 성취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하였다. 課題 하실 때 참고data(資料)로 활용하 시어 학업에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많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작성하였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 논리-수학 지능

5.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다. 전통적 지능검사는 주로 수리-논리적 및 언어적 능력에 의존하여 표준화된 언어적 도구에 의해 측정(測定) 된다된다. 하지만 가드너는 지능을 문제해결 능력 또는 특정한 문화적 상황에서 비롯된 결과로서 산품을 창조해내는 능력이라고 하였다.
순서
5) 공간지능

Download : 2015 교육심리학.hwp( 35 )


/본문일부
3. 가드너 다중지능理論(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5) 5단계 : 12~18 = 자아정체성(identity)의 확립시기 / 혼돈(role-confusion)
방송통신대학교 영문학과,看護學(간호학)과,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課題물입니다. 과제 하실 때 참고자료로 활용하 시어 학업에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2단계 : 2~3살 = 자율성(autonomy) / 의심(suspicion), 수치(shame)

6) 대인관계지능(인간친화지능)
1.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이란?

4) 미덕(virtue)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송통신대학교 영문학과,간호학과,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과제물입니다. /목차

[A+ 2015년 2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課題물]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 시사점
2) 인성발달의 과정
2015 교육심리학-5135_05_.jpg




3) 3단계 : 4~5세 = 솔선성(initiative)발달 / 죄책감(guilty)
Ⅰ. 서론

4. 에릭슨(Erikson) 성격발달8단계설의 의미와 비판
1) 다양한 평가 도구를 통한 학생에게 유용한 평가



6) 6단계 : 19~29 = 친밀감(intimacy) / 고립감
레포트 > 기타

1) 자아심리학
8) 자연친화지능
7) 자기이해(자기성찰)지능
2015년 2학기 중간시험과제물, 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방송대,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
5) 人生주기(Life Cycle)
Ⅳ. conclusion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8단계설의 주요개념



4) 신체운동지능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개인 중심 교육(서로 다른 인지적 長點 평가)

7) 7단계 : 30~65 = 생산성(generativity) / 침체성(stagnation)
설명
4) 4단계 : 6~11 = 근면성(industry)발달 / 열등감(inferiority)

Ⅲ.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3) 아이덴티티(Identity)
1) 1단계 : 출생에서 1살까지
3) 음악지능

3) 인지적 성취, 개인과 사회의 상호작용(도제학습, 키 스쿨)


1) 언어지능

1. 가드너 다중지능理論(이론)의 개관
2. 가드너 다중지능理論(이론)의 8가지 영역
3.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 理論(이론)(성격 발달理論(이론))
Ⅱ.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8) 8단계 : 66세 이상 노인시기 = 정직성, 성실성(integrity) / 절망감
Ⅴ. 참고문헌
지금까지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과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논하였다.
Total 18,26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fiel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field.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