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co.kr 제품설계 > field4 | field.co.kr report

제품설계 > field4

본문 바로가기

field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제품설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9 00:12

본문




Download : 제품설계_2118730.hwp





제품설계_2118730_hwp_01.gif 제품설계_2118730_hwp_02.gif 제품설계_2118730_hwp_03.gif 제품설계_2118730_hwp_04.gif
제품설계





신제품 도입strategy
■ 시장지향적 strategy(market-pull strategy)
■ 기술지향적 strategy(technology-push strategy)
■ 기능간 협력strategy(interfunctional strategy)

■ 신제품개발과정

■ 품질기능전개(QFD:quality function deployment)

■ 가치analysis(VA)/ 가치Engineering(VE)

■ 모듈러 설계(modular design)

■ 로버스트 설계(robust design)

■ 기타 제품설계시 고려사항
■ 컴퓨터지원설계(CAD:computer-aided design)
■ 동시Engineering(CE:concurrent engineering)
■ 글로벌 설계


■ 신제품 도입strategy

- guided by corporate strategy
-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의 定義(정의) 화와 설계에 회사의 mission이 중요한 역할

■ 시장지향적 strategy(market-pull strategy)
- 판매 가능한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strategy
- 신제품 도입의 주요 근거는 고객의 요구이며, 신제품의 유형은 시장조사나 고객의 피드백을 통해 결정

■ 기술지향적 strategy(technology-push strategy)
- 신제품은 시장과는 거의 관계없이 생산기술로부터 비롯
- 적극적인 연구개발과 생산활동을 통해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우수한 제품을 만드는 것을 目標(목표)

■ 기능간 협력strategy(interfunctional strategy)
- 신제품 도입은 기업내 여러 관련 기능간(marketing , 생산, 엔지니어링 등)의 협력과 조정을 통해 결정
- 신제품은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동시에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도록 개발
- task force와 같은 특별조직 사용

■…(skip)

제품설계
신제품의 도입전략(戰略) 을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설계하는 과정에 상대하여 요점하였습니다.제품설계 , 제품설계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Download : 제품설계_2118730.hwp( 36 )






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신제품의 도입전략을 위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설계하는 과정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Total 18,01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fiel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field.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