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ld.co.kr [유아교육] [놀이지도]자유활동시간을 效果(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교사의 개입 피료썽과 놀이지도 시 역할, 놀이의 중요성과 效果(효과)적인 놀이 개입 및 지도 방법 > field4 | field.co.kr report

[유아교육] [놀이지도]자유활동시간을 效果(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교사의 개입 피료썽과 놀이지도 시 역할, 놀이의 중요성과 效果(효과)적인 놀이 개입 및 지도 방법 > field4

본문 바로가기

field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유아교육] [놀이지도]자유활동시간을 效果(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교사의 개입 피료썽과 놀이지도 시 역할, 놀이의 중요성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9 13:34

본문




Download : 자유놀이시간 놀이지도.hwp





놀이지도, 자유놀이시간, 활용, 교사, 개입, 필요성, 역할, 중요성, 효과, 방법

[유아교육] [놀이지도]자유활동시간을 效果(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교사의 개입 피료썽과 놀이지도 시 역할, 놀이의 중요성과 效果(효과)적인 놀이 개입 및 지도 방법
2) 교사개입의 필요성(必要性)
[참고data(자료)] 이숙재, 한양사이버대학교, 유아를 위한 놀이의 theory 과 실제 제 3판, 2007. 01
유아의 성장 발달에 매우 중요한 `놀이`를 위해, 자유놀이시간에 교사가 어떻게 개입할 것인지, 그 역할과 방법에 상대하여 조사해 본 보고서입니다.

박화윤, 천은영, 이수정, 자유놀이시간의 교사개입에 의한 모래놀이 활동이 유아의 수학성취 및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影響(영향), 한국영유아보육학 제40집, 2005. 3
현대 놀이이론(理論)을 정립한 정신analysis이론(理論)과 인지발달이론(理論)의 학자들은 놀이가 정서발달을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주장하였다. 많은 초기 유아교육실천가들은 유아교육과정에서 놀이의 가치를 강력히 주장해 왔다. 이처럼 유아교육에서 놀이가 중요한 이유는 유아성장 및 발달, 그리고 학습의 기회뿐만 아니라 평가를 위한 기회를 주기 때문이다


놀이와 교육을 한곳에서, 아름다움을 가꾸는 사람들 Blog


참고자료(資料) 출처

설명



4) 교사의 새로운 놀이 활동 intro

3) 다양한 유형의 놀이 경험 제공

2) 지적 발달
유아기는 호기심이 아주 왕성한 시기로 주변 environment(환경) 에 대해 끊임없는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상호작용하는 가운데, 자연스레 학습과 발달이 이루어진다. 정신analysis 이론(理論)에서는 놀이가 정서해소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에 대해 Erikson은 놀이과정에서 사회적 기술 및 신체와 사물에 대한 숙달감이 획득되므로 자아존중감이 발달한다고 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자유놀이시간 놀이지도.hwp( 76 )


4) 평가자로서의 역할
1. 놀이의 중요성 및 가치
3) 교사개입 방법
3. 놀이지도 시 교사의 역할

순서

1) 정서 발달

2) 지적 발달

이러한 생각은 비단 오늘날의 觀察에서 얻은 것이 아니다. 현재까지도 많은 effect력을 주고 있는 듀이는 유아들이 놀이를 통해 자신과 자신의 세계에 대해 학습한다고 믿었다. 자유놀이시간 놀이지도-4412_01_.gif 자유놀이시간 놀이지도-4412_02_.gif 자유놀이시간 놀이지도-4412_03_.gif 자유놀이시간 놀이지도-4412_04_.gif 자유놀이시간 놀이지도-4412_05_.gif
2. 자유놀이시간의 중요성과 교사의 개입 필요성(必要性)


5) 교사 개입에 의한 놀이 결과


2) 적합한 계획 세우기와 융통성 있는 놀이 경험 제공
1. 놀이의 중요성 및 가치

6) 유아이해를 위한 평가도구 제공
1) 자유놀이시간의 중요성

1) 觀察자로서 역할
박화윤, 교사의 신념에 따른 창의적 놀이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지도에 관한 연구, 한국영유아보육학 제12집, 1997. 12
.지적 발달의 맥락에서 놀이의 effect력에 대해 연구한 학자들은, 놀이에서 유아들이 상호작용을 통해 세계에 대한 지식을 만들어가고 새로운 정보와 기술을 습득하고, 알았던 정보의 사용을 연습하기도 한다고 하였다. [참고자료] 이숙재, 한양사이버대학교,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제 3판, 2007. 01 박화윤, 천은영, 이수정, 자유놀이시간의 교사개입에 의한 모래놀이 활동이 유아의 수학성취 및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영유아보육학 제40집, 2005. 3 박화윤, 교사의 신념에 따른 창의적 놀이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지도에 관한 연구, 한국영유아보육학 제12집, 1997. 12 놀이와 교육을 한곳에서, 아름다움을 가꾸는 사람들 Blog




3) 창의성 및 문제해결 능력 발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정서 발달
4) 사회성 발달

다. 즉, 지적발달에서 추상적 사고의 발달은 매우 중요하며, 놀이에서 상징적 활동은 사물의 중요한 특징을 추상하며 정신적으로 표상하는 능력발달의 기회를 준다고 본 것이다. 뿐만 아니라 현실경험의 감정을 놀이 속에서 발산하므로, 이는 교사에게 유아의 정서발달을 이해하고 평가하는데 좋은 정보를 제공한다고 볼 수 있따
5) 신체 발달
목차
유아의 성장 발달에 매우 중요한 `놀이`를 위해, 자유놀이시간에 교사가 어떻게 개입할 것인지, 그 역할과 방법에 대해서 조사해 본 보고서입니다. 특히 풍부한 놀이를 고우마하는 사회적, 물리적 environment(환경) 에서 자유롭게 탐색하며 즐기는 상호작용 경험은 유아 스스로 사회적, 물리적 지식은 물론 논리, 수학적 지식을 가장 결과 적으로 학습하고, 확장해 나가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는 놀이가 유아들의 자발적인 학습 동기를 유발하며 유아의 발달 수준에 적절한 학습을 선택하고 반복하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끼고 집중할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특히 그는 구체적 자료(資料)를 가지고 의미 있는 최초경험을 통해 문제해결능력과 정의 적 이해를 발달시키며 또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적 성장을 증진시킨다고 역설하였다. 또한 Bruner와 SuttonSmith는 융통적인 사고와 창의적 문제해결로 놀이를 설명(explanation)하기도 하였다.
Total 18,01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fiel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field.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