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광고론 요약정리(整理) (제13장 인쇄, 전파, 디지털 매체를 위한 광고제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4 17:52
본문
Download : 현대광고론 요약정리 (제13장 인쇄, 전파, 디지털 매체를 위한 광고제작).hwp
세심하게 적당한 분량으로 상세히 기술되어 있어 현대광고론 시험을 보시는 분들도 짧은 시간 안에 속성으로 공부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현대광고론(WilliamF.Arens, 김태용 저) `제13장 인쇄, 전파, 디지털 매체를 위한 광고제작`에 대해 자세하게 요약 정리(整理) 해 놓았으며 이 장을 통해 논의할 문제들과 답안을 함께 수록했습니다. 세심하게 적당한 분량으로 상세히 기술되어 있어 현대광고론 시험을 보시는 분들도 짧은 시간 안에 속성으로 공부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광고의 각 단계는 여러 분야의 일로 구성되어지므로 제작 관리자는 각 단계에서 언제라도 생각지 못한…(투비컨티뉴드 )
현대광고론(WilliamF.Arens, 김태용 저) `제13장 인쇄, 전파, 디지털 매체를 위한 광고제작`에 대해 자세하게 요약 정리해 놓았으며 이 장을 통해 논의할 문제들과 답안을 함께 수록했습니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1. 광고제작 과정에 대한 관리
1) 제작 매니저 또는 프로듀서의 역할
2) 제작 비용의 관리
2. 인쇄광고 제작과정
1) 사전제작 단계: 프로젝트의 기획
2) 제작단계: 아트작품을 만드는 단계
3) 사전인쇄단계
4) 복사와 배포 단계: 인쇄, 제본, 선적과정
3. 인쇄제작에서의 품질관리
1) 제작단계에서의 광고의 질과 관련한 쟁점
2) 사전인쇄단계에서의 광고의 질과 관련한 쟁점
4. 라디오 커머셜 제작 과정
1) 사전제작단계
2) 제작단계: 광고의 편집
3) 사후제작단계
5. 텔레비전 커머셜 제작 과정
1) 커머셜 프로듀서의 역할
2) 제작: 촬영
3) 사후제작단계
6. 디지털 매체광고 제작
7. 리뷰와 논의를 위한 질문들
1) 모든 제작 매니저가 알아야 하는 5가지 예산 초과사항들은 무엇인가?
2) 인쇄 제작 매니저의 주요 역할은?
3) 카피캐스팅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설명(說明)하라.
4) 반색조판은 무엇인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이며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5) 원색 사진은 어떻게 인쇄되는가? 인쇄 색깔과 관련한 잠재적 問題點은 무엇인가?
6) 애니메이션의 장, 단점은 무엇인가?
7) TV 광고 제작에서 자금의 낭비를 가장 많이 낳는 것은? 설명(說明)하라.
8) 필름을 사용하는 것은 언제가 좋으며, 비디오테잎을 사용하는 것은 언제 좋은가?
그 이유는?
9) 디지털매체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무엇인가? 과거의 매체와 어떻게 다른가?
10) McDonald`s와 같은 광고주들은 IMC 호로그램을 제고시키기 위해 어떤 방식으로 디지털 매체를 이용할 수 있는가? 설명(說明)하라.
8. 참고資料
■ 目標(목표)
- 인쇄 광고제작과정에서 컴퓨터의 역할에 대해 논의
- 광고나 브로슈어를 제작하는 전과정, 즉 최초의 컨셉구상 과정에서부터 최종적인 제작까지의 전 과정을 설명(說明)
- 인쇄에 필요한 재료들이 출판을 위해 어떻게 준비되어지는지를 논의
- 라디오 및 TV 커머셜의 최초의 컨셉구상과정에서 최종적인 제작까지의 전과정을 설명(說明)
- TV 커머셜의 주요 유형을 숙지
- TV 광고의 제작 경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숙지
- TV 광고에서 이용되는 특수 effect에 대해 설명(說明)
- 주요 디지털 미디어의 유형들이 광고주들에게 어떻게 유용한지 설명(說明)
1. 광고제작 과정에 대한 관리
1) 제작 매니저 또는 프로듀서의 역할
광고 제작과definition 모든 단계를 통해 광고의 질적 수준을 유지시키면서 예산의 범위 내에서 순조롭게 진행하도록 유지
(1) 기획과 조직구성
광고 관리의 중요한 측면은 시간을 배정하는 일이다. 그리고 발표를 맡으신 분이나 레포트(report) 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은 이 상태 그대로 발표하시거나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발표를 맡으신 분이나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은 이 상태 그대로 발표하시거나 제출하시면 됩니다.현대광고론요약정리(제13장인쇄,전파,디지털매체를위한광고제작) , 현대광고론 요약정리 (제13장 인쇄, 전파, 디지털 매체를 위한 광고제작)경영경제레포트 ,
현대광고론 요약정리(整理) (제13장 인쇄, 전파, 디지털 매체를 위한 광고제작)
Download : 현대광고론 요약정리 (제13장 인쇄, 전파, 디지털 매체를 위한 광고제작).hwp( 36 )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경영경제,레포트
현대광고론요약정리(整理) (제13장인쇄,전파,디지털매체를위한광고제작)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