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B형 2020-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 보건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特性(특성) 보건교육 그린의 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9 00:35
본문
Download : [보건교육B형]X 2020-3-1 중.hwp
이러한 시기에 음주를 통하여 건강에 유해한 성분을 주기적으로 접한다는 것은 우리의 건강한 삶을 위협할 수 있다 따라서 중년(노인) 음주자에 대한 절주교육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계획해 보는 과정은 국민의 건강을 증진하고자 하는 측면에서 매우 의미 있고 중요한 작업이 될 것이다.
2) 음주의 problem(문제점)
3. 선택대상 집단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의 characteristic(특성)
2) 선택 대상의 생활양식의 characteristic(특성)
Ⅰ. 서 론 – 보건교육 들어가기
다. 실제 대상자로서는 XX시 XX구에 거주하고 있는 만 40세의 지역 주민 중 중년 남성을 대상자로 선정하였으며,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습관 characteristic(특성)을 자세하게 작성한 뒤 대상자를 위한 절주교육을 위한 보건교육의 내용을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해 보고자 한다.
4)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 (Educational and Ecological Assessment)
보건교육B형
1. 중년의 건강과 음주
Download : [보건교육B형]X 2020-3-1 중.hwp( 63 )
Ⅰ. 서 론 – 보건교육 들어가기
순서
1) 1단계- 사회적 사정 (Social Assessment)
3) 3단계- 행위 및 환경적 사정 (Behavioural and Environmental Assessment)
![[보건교육B형]X 2020-3-1 중-850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B%B3%B4%EA%B1%B4%EA%B5%90%EC%9C%A1B%ED%98%95%5DX%202020-3-1%20%EC%A4%91-8505_01_.jpg)
![[보건교육B형]X 2020-3-1 중-850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B%B3%B4%EA%B1%B4%EA%B5%90%EC%9C%A1B%ED%98%95%5DX%202020-3-1%20%EC%A4%91-8505_02_.jpg)
![[보건교육B형]X 2020-3-1 중-8505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B%B3%B4%EA%B1%B4%EA%B5%90%EC%9C%A1B%ED%98%95%5DX%202020-3-1%20%EC%A4%91-8505_03_.jpg)
![[보건교육B형]X 2020-3-1 중-8505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B%B3%B4%EA%B1%B4%EA%B5%90%EC%9C%A1B%ED%98%95%5DX%202020-3-1%20%EC%A4%91-8505_04_.jpg)
![[보건교육B형]X 2020-3-1 중-8505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B%B3%B4%EA%B1%B4%EA%B5%90%EC%9C%A1B%ED%98%95%5DX%202020-3-1%20%EC%A4%91-8505_05_.jpg)
Ⅱ. 본 론 –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
보건교육 B형 2020-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 보건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特性(특성)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 학습지도Plan(계획서)-보건교육
6) 6단계- 수행 (Implementation)
2) 2단계- 역학적 사정 (Epidemiologic Assessment)
Ⅲ. 결 론
보건교육이이란 개인이나 집단의 건강에 관계되는 지식이나 태도 및 행동에 影響(영향)을 미칠 목적으로 학습경험을 베풀어주는 과정이다. 또한 만성질환과 암 등의 질병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로 다양한 질병을 일으키고 악화시킬 수 있는 음주를 지속적으로 하는 생활습관은 다양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중년 음주자에 절주교육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학습지도계획서 보건교육B형 중년 음주자에 절주교육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학습지도계획서
5.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에 대한 한 시간 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4.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
8) 8단계- 影響(영향)평가 (Impact Evaluation)
본 글에서는 중년(노인) 음주자에 대한 절주교육을 위한 보건교육에 대한 Task 를 수행하기 위해서 우선 중년의 시기의 건강의 중요성과 음주의 problem(문제점)에 마주향하여 간략하게 알아보고, 이와 함께 Task 에서 제시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마주향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 이러한 의미에서 중년(노인) 음주자에 대한 절주교육은 음주의 문제가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影響(영향)을 고려할 때에 건강상 매우 중요한 보건교육의 주제가 될 수 있다 중년기의 시기는 노년기로 접어드는 생애전환기의 시기로 체력과 성호르몬이 감소하고 체지방이 감소하면서 노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시기이다.
설명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7) 7단계- 과정평가 (Process Evaluation)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1) 중년 시기에 대한 이해
IV. Reference List
보건교육 보건교육B형 중년 음주자에 절주교육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학습지도계획서 보건교육B형 중년 음주자에 절주교육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학습지도계획서
1) 선택 대상의 인구 사회적 characteristic(특성)
9) 9단계- 결과평가 (Outcome Evaluation)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Administrative Policy Assessment)
중년은 건강상의 많은 change(변화)를 겪는 시기이다. 그리고 이렇게 적용된 내용을 바탕으로 대상자로 선정된 중년 남성을 위한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시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