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놀이에 대한 이해와 교육적 가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7 15:36
본문
Download : 유아놀이에 대한 이해와 교육적 가치.ppt
레포트/사범교육
유아놀이에 대한 이해와 교육적 가치
유아놀이에 대한 이해와 교육적 가치
설명






다.”
2. 여러 학자들의 定義(정이) (1)
2. 여러 학자들의 定義(정이) (2)
프뢰벨
‘놀이는 이 시기 어린이들의 발달 특징이며, 어린이 생활 중 최고로 가치 있는 것’
자기의 내면을 스스로 자유롭게 표현하…(To be continued )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 유아놀이에 대한 이해와 교육적 가치사범교육레포트 , 유아놀이에 대한 이해와 교육적 가치
놀이와 유아기
차 례
Ⅰ. 놀이의 의의와 특징
1. 놀이란 무엇인가?
2. 여러 학자들의 定義(정이)
3. 놀이의 의의와 특징
Ⅱ. 유아놀이의 종류
1. 사회성 발달에 의한 분류
2. 게젤(A.Gesell)의 연령적 놀이구분
3. 스밀란스키(Smilansky)의 인지적 놀이구분
Ⅲ. 놀이theory
1.고전적 놀이theory
2. 현대적 놀이theory
Ⅳ. 놀이에 미치는 여러 가지 影響들
1 건강
2 지능
3 사회성
4 環境(환경)
5 성별
6 형제자매의 유무
7 시대성과 사회 구조
8 계절
Ⅴ. 놀이의 교육적 가치
1 신체적 발달
2 지능적 발달
3 사회적 발달
4 인격적 발달
5 심리적 치료의 의미
놀이의 의의와 특징
1. 놀이란 무엇인가?
2. 여러 학자들의 定義(정이)
3. 놀이의 의의와 특징
1. 놀이란 무엇인가?
유아의 성장 발달과 밀접한 주요 활동
수단이 아니라 목적이며, 자발적인 활동
사물의 성질, 역할을 이해하고 다루는 법을 배움
협동놀이 → 사회성 발달
튼튼하고 건강한 몸 유지
긴장과 피로 해소, 분노와 적개심 발산
플라톤
3~6세 〓 ‘유희시대’, 놀이의 중요성 깊게 취급
르네상스 - 인간성 회복
칸트
놀이는 ‘어린이가 스스로 자기훈련을 하고 있는 과정’
실러
“논다는 것은 만물의 영장인 인간의 경우에서 만이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아 다시 말하면 인간은 놀아야만이 전인(全人)이다.
Download : 유아놀이에 대한 이해와 교육적 가치.ppt( 82 )
유아놀이에,대한,이해와,교육적,가치,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유아놀이에 대한 이해와 교육적 가치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