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수학습이론(理論) /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이론(理論) 교수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7 14:20
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hwp
- 거시전략(戰略)
theory 의 特性
실사성관련 정착 의미구속성유의미 학...
습 수준을 결정한 다음, 그 각각에 적절한 교수방법을 모델로서 제시
다. 방법전략(戰略) 조직전략(戰略) 관리전략(戰略) 전달전략(戰略) 미시전략(戰略) 거시전략(戰略) 조직전략(戰略) .
- 교수방법은 조직전략(戰略) , 전달전략(戰略) , 관리전략(戰略) 으로 다시 나뉘게 되는데, 내용요소제시theory 은 이중에서 조직전략(戰略) 의 범주에 들게 된다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theory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학습과제課題 학습자
[교육학] 교수학습이론(理論) /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이론(理論) 교수 전술
- 조직전략(戰略) 의 변인은 다시 미시적 전략(戰略) , 거시적 전략(戰略) 으로 나뉘게 되는데, 내용요소제시theory 은 이중 미시적 전략(戰略) 을 다룬다.
교육학 교수학습이론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이론 교수 전략
- 미시전략(戰略)
순서
설명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이론(理論) 교수 전술 1) 조직전술 수업 ...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이론 교수 전략 1) 조직전략 수업 ...
방법. 애체, 교사, 교과서의 활용 방식을 다룸
…. D. Ausubel의 유의미 학습theory
Download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hwp( 25 )
3) 관리전략(戰略) 조직&전달전략(戰略) 을 언제 사용할 것인지에 관한 방법 다룸
오수벨의 유의미 학습
2) 전달전략(戰略) 학생에게 수업내용 전달. 또한 전달된 내용에 대하여 反應(반응)하게 하는
즉, 학습활동을 설계. 개발하는데 길잡이로 이용될 수 있는 구체적인
매체, 교사방식일상적심화위계.순서제시필요시 제시연습피드백
교수전략(戰略) 의 체계성
처방들을 제시하는 theory
교수 전략(戰略) 1) 조직전략(戰略) 수업 내용을 조직하기 위한 기본적인 방법 다룸
„. M. D. Merril의 내용-요소 제시theory
전달전략(戰略) 의 관리-개별화 등내용의 전달. 제시방법-

내용요소제시theory (CDT)의 의미 복잡한 학습대상물을 낱개의 내용요소들로 나누어 내고 그 학
- 교수 설계의 변인으로 교수조건, 교수방법, 교수결과의 범주로 나누었는데, 내용요소제시theory 은 교수방법의 범주를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