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Park`s Family)예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0 19:51
본문
Download : 페밀리레스토랑 마케팅전략.hwp
)의 marketing 戰略을 수립하고 우리나라의 브랜드로 유명 패밀리 레스토랑을 경영하고자 하는 것이다. 아무리 뛰어난 전술이 있더라도 그 전술의 기본이 되는 戰略이 없으면 아무런 효용이 없다.
2) 수요分析(분석)을 통한 P.F상권입지도 예상
2)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입장
3. 영업전략
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
서 론





2) 한식체인화 실태
Ⅰ.고객分析(분석)
3) 건강지향적인 질을 추구하는 소비형
2) 업종에 따른 분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6) 경쟁전략
5) 기타 업체와의 Tie-in Promotion
3) 메뉴운영
결 론
4) 다운에이징(Down-Aging), 레트로(Retro)소비형
1) 그레이징화(Grazing)추구 소비형
2. 고객의 유형
1)직원채용과 교육
1. 고객의 선택 속성
5. Park`s Family 강남역점 마케팅 example(사례)
1) 한식체인화의 전개
순서
이 프로젝트는 팀원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동원해 외국브랜드의 패밀리레스토랑에게 점령당한 우리나라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을 기업을 만들어 되찾는다는 가상 시나리오이다. 그 다음으로 외국산브랜드 프렌차이즈 식당의 운영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알 필요가 있었다.
2) 동시다행성소비형
7) 유통전략
1.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배경
Ⅱ. 경쟁사分析(분석)
3. 패밀리레스토랑의 실태
4) 가맹점 모집 및 교육전략
Ⅰ. Park`s Family팀에 프로젝트 방향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분석, 전략
6) 누리망 을 이용한 판촉 활동
1) 국내 진출한 외국 브랜드
Ⅱ. .프랜차이즈의 정의(定義)와 分析(분석)
2. Park`s Family의 전략
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
7) 새로운 고객 창출 Marketing
1) 제품 전략
3) 제공의 내용에 따른 분류
1) 고객을 가족처럼 여기는 서비스
본 론
Ⅰ.P.F레스토랑이 나아가야 할 방향
Download : 페밀리레스토랑 마케팅전략.hwp( 92 )
3) 아이스크림시장
설명
2) 국내 자생 브랜드 실태
1) 강남구 수요分析(분석)
1. 패밀리레스토랑이란?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Park`s Family)예시!!
3. 신고객의 소비패턴
우리가 사업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프랜차이즈라는 것이 무엇인지 배우는 것이 가장 먼저라 생각했다.
1) 프랜차이저(franchisor)의 입장
5. 기호시장실태
그 후,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외식산업의 전반적인 변화 추세를 파악하고, 경쟁상대인 외국산브랜드 패밀리레스토랑의 戰略과, 시시각각 변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연구하고, 이 분석을 통해 알아낸 우리가 가진 장점(長點)과 약점, 그리고 기회와 위험을 인식하고, STP와 BDP를 통한 포지셔닝을 위해 그에 알맞은 메뉴 개발이라던가 소비자에게 확실히 positioning할 수 있는 여러 market mix 戰略을 수립해 가는 단계로 이 프로젝트를 진행시켰다.
다.
4) 구전광고를 이용한 Marketing
Ⅲ.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5) 운영 및 통제 전략
3. 프랜차이즈의 장․단점
3) 공급分析(분석)
3) 가격전략
4) 패밀리 레스토랑의 mean or average(평균) 수요도
2) 카드를 이용한 판촉전략
4. 상권 및 고객分析(분석)
1) 유통단계의 결합에 의한 분류
서 론 Ⅰ. Park`s Family팀에 프로젝트 방향 Ⅱ. .프랜차이즈의 정의와 분석 1. 패밀리레스토랑이란? 2. 프랜차이즈 정의 3. 프랜차이즈의 장․단점 1) 프랜차이저(franchisor)의 입장 2)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입장 4. 프랜차이즈의 종류 1) 유통단계의 결합에 의한 분류 2) 업종에 따른 분류 3) 제공의 내용에 따른 분류 4)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권한범위에 따른 분류 Ⅲ.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1.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배경 2.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 1) 국내 진출한 외국 브랜드 2) 국내 자생 브랜드 현황 Ⅳ.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레스토랑 1. 고객의 선택 속성 2. 고객층 분석 본 론 Ⅰ.고객분석 1. 고객의 의미 2. 고객의 유형 3. 신고객의 소비패턴 1) 그레이징화(Grazing)추구 소비형 2) 동시다행성소비형 3) 건강지향적인 질을 추구하는 소비형 4) 다운에이징(Down-Aging), 레트로(Retro)소비형 4. 상권 및 고객분석 1) 강남구 수요분석 2) 수요분석을 통한 P.F상권입지도 예상 3) 공급분석 4) 패밀리 레스토랑의 평균 수요도 Ⅱ. 경쟁사분석 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현황 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 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 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 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 4. 한식체인시장 현황 1) 한식체인화의 전개 2) 한식체인화 현황 5. 기호시장현황 1) 제빵․제과시장 2) 원두커피시장 현황 3) 아이스크림시장 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 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 1) 브랜드 전략 2) 광고전략 3) 가격전략 4) 가맹점 모집 및 교육전략 5) 운영 및 통제 전략 6) 경쟁전략 7) 유통전략 2. Park`s Family의 전략 1) 제품 전략 2) 카드를 이용한 판촉전략 3) 대중 매체를 이용한 Marketing 4) 구전광고를 이용한 Marketing 5) 기타 업체와의 Tie-in Promotion 6) 인터넷을 이용한 판촉 활동 7) 새로운 고객 창출 Marketing 3. 영업전략 1) 고객을 가족처럼 여기는 서비스 2)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시스템 3) 메뉴운영 4. 조직․인사전략 1)직원채용과 교육 5. Park`s Family 강남역점 마케팅 사례 1) 입지 2) 매장 및 시설 3) 메뉴 및 마케팅 결 론 Ⅰ.P.F레스토랑이 나아가야 할 방향 Ⅱ.우리나라 외식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Ⅲ.Park`s Family팀이 지향해야 할 경영마인드
2. 프랜차이즈 정의(定義)
3) 대중 매체를 이용한 Marketing
4. 조직․인사전략
1) 입지
Ⅳ.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레스토랑
2. 패스트푸드점 산업실태
4)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권한범위에 따른 분류
1) 제빵․제과시장
2.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실태
우선, 우리는 부모님에게 물려받은 막대한 자금력이 있다고 가정하고, 외국산브랜드에게 잠식당한 시장을 단기간에 우리 브랜드로 시장을 다시 되찾는다는 목표(goal)로, 현재 시장분석과 소비자의 성향을 분석해서 그에 알맞은 戰略을 세워 시장에 진입하는 시나리오를 이 프로젝트를 구성했다.
현재 우리나라에 진출해 있는 프랜차이즈형 패밀리식당을 벤치마킹 해서 우리 나름대로의 Park`s Family(이하 PF 라 한다.
4. 한식체인시장 실태
2) 패스트푸드산업 실태
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실태
Ⅲ.Park`s Family팀이 지향해야 할 경영마인드
시장분석이나 다른 분석들은 워낙 외식 산업 시장의 크기가 크고 신뢰할만한 정보에 접근하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고 접근하기가 용이한 통계청이나 internet site상의 자료 수집, 그리고 각계에 제출된 논문을 바탕으로 자료를 인용하고 재구성했다.
3) 메뉴 및 마케팅
2) 원두커피시장 실태
Ⅰ. Park`s Family팀에 프로젝트 방향
2. 고객층 分析(분석)
2)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시스템
1. 고객의 의미
2) 매장 및 시설
1) 브랜드 전략
4. 프랜차이즈의 종류
2) 광고전략
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
Ⅱ.우리나라 외식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우리는 되도록 이면 간단하고 빠른 의사결정을 위해 최고경영층을 단순화하고 발달한 전산시스템으로 본부의 크기는 줄이고 영업장과 공급사슬 관리에 많은 역량을 투입 할 수 있는 단순한 조직구조로 각 담당 부서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권한을 주어 각 부서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