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백범일지 서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7 20:30
본문
Download : 백범일지 서평.hwp
한때는 이생원집에서 놀다가 두 살 위되는 아이에게 무지하게 맞았는데 김구는 집에 돌아와서 부엌에 있는 큰 식칼을 가지고 복수심으로 이생원 집으로 갔다. 돈이 많은 집안은 돈으로 대학에 들어가고, 군대도 면제받고. 그때나 지금이나 같은 상황인 것 같다. 나는 김구가 어렸을 적에 대단했을 줄 알았다. 이건 지금도 그렇다.
설명
순서
[report] 백범일지 서평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김구선생에 대상으로하여 초·중·고 도덕, 윤리 시간에 배운 적이 있따 그 때는 관심은 별로 없었지만, 그냥 독립 운동가로 알고 있었다. 과거에 떨어진 창암은 공부를 더 배워봤자 아무 소용이 없다는 걸 알고 글공부를 그만하고 동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김구는 10리 밖에 있는 서당에 다녔다. 김구는 어렸을 때 창암이라는 이름으로 살았는데 집이 매우 가난해서 공부를 배울 형편이 못 되었다.그 즈음의 조선사회가 얼마나 부패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Download : 백범일지 서평.hwp( 37 )
백범일지.... 김구선생에 관련되어 초·중·고 도덕, 윤리 시간에 배운 적...
감상문 백범일지 서평 백범일지.... 김구선생에 대해서 초
백범일지.... 김구선생에 대해서 초·중·고 도덕, 윤리 시간에 배운 적...
김구는 ...
백범일지....
김구선생(이하 존칭 省略)은 황해도 출신이며, 아명은 창암, 초명은 구·창수, 호는 백범 ,초 호는 연하이다. 사실 꼭 그런 것은 아니었다. 기습하여 아이들을 다 찔러 죽이려고 했는데, 결국 들켜서 또다시 무지하게 맞았다. 한마디로 말하면 철이 없는 아이 철부지였다. 열심히 공부한 김구는 과거를 볼 수 있는 실력을 갖추게 되어 과거시험을 보았으나 낙방을 하였다. 한번쯤 보고서를 쓰는 김에 김구선생에 대해 알아보고 이번 기회를 통해 알아보게 되었다.
다. 그 때는 글을 잘 쓰는 사람한테 돈을 주고 그 글을 사서 과거에 내는 방법이 만연했기 때문에 돈이 많은 사람만 과거에 합격하고 김구처럼 돈이 없는 집안의 사람은 당연히 낙방할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실력 없는 사람이 과거에 합격하고 그렇게 합격한 사람이 다시 나라를 다스리는 일에 참여한다면 어떻게 되겠는가 나는 우라 나라가 日本(일본)에 지배받았던 요인도 여기에 있다고 본다. 정말로 웃기고, 한편으로는 그 나이에 복수심에 칼을 들고 찾아갔다는 게 무섭기도 하다. 그러나 김구의 부모님은 자식을 공부시키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