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공통3)교육공학의 定義(정이) 및 주요영역에 대한 적용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6 06:47
본문
Download :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공통3)교육공학의 정의 및 주요영역에 대한 적용방안.hwp
행복하세요 ^^
다음,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C%A0%95%EC%9D%98%20%EB%B0%8F%20%EC%A3%BC%EC%9A%94%EC%98%81%EC%97%AD%EC%97%90%20%EB%8C%80%ED%95%9C%20%EC%A0%81%EC%9A%A9%EB%B0%A9%EC%95%88_hwp_01.gif)
%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C%A0%95%EC%9D%98%20%EB%B0%8F%20%EC%A3%BC%EC%9A%94%EC%98%81%EC%97%AD%EC%97%90%20%EB%8C%80%ED%95%9C%20%EC%A0%81%EC%9A%A9%EB%B0%A9%EC%95%88_hwp_02.gif)
%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C%A0%95%EC%9D%98%20%EB%B0%8F%20%EC%A3%BC%EC%9A%94%EC%98%81%EC%97%AD%EC%97%90%20%EB%8C%80%ED%95%9C%20%EC%A0%81%EC%9A%A9%EB%B0%A9%EC%95%88_hwp_03.gif)
%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C%A0%95%EC%9D%98%20%EB%B0%8F%20%EC%A3%BC%EC%9A%94%EC%98%81%EC%97%AD%EC%97%90%20%EB%8C%80%ED%95%9C%20%EC%A0%81%EC%9A%A9%EB%B0%A9%EC%95%88_hwp_04.gif)
%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C%A0%95%EC%9D%98%20%EB%B0%8F%20%EC%A3%BC%EC%9A%94%EC%98%81%EC%97%AD%EC%97%90%20%EB%8C%80%ED%95%9C%20%EC%A0%81%EC%9A%A9%EB%B0%A9%EC%95%88_hwp_05.gif)
%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C%A0%95%EC%9D%98%20%EB%B0%8F%20%EC%A3%BC%EC%9A%94%EC%98%81%EC%97%AD%EC%97%90%20%EB%8C%80%ED%95%9C%20%EC%A0%81%EC%9A%A9%EB%B0%A9%EC%95%88_hwp_06.gif)
Download :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공통3)교육공학의 정의 및 주요영역에 대한 적용방안.hwp( 24 )
2. 교육현장에서 적용될수 있는지는 자신의 견해 이 때문에 저의 개인적견해 이 들어가 있습니다. 행복하세요 ^^유아교육과공통3)교육공학의정의및주요영역에대한적용방안 ,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공통3)교육공학의 정의 및 주요영역에 대한 적용방안기타방송통신 ,
,기타,방송통신
설명
방송통신/기타
목차를 참조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내용이 많을 경우 download 부탁드립니다.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공통3)교육공학의 定義(정이) 및 주요영역에 대한 적용대안
유아교육과 공통3)교육工學(공학) 의 정이 및 주요영역에 대한 적용方案
Ⅰ. 서론 .....................................................................................................................
1. 교육工學(공학) 의 정이
1) 교육工學(공학) 정이 및 특징
2) 교육工學(공학) 의 실천적 정이
2.우리나라 교육工學(공학) 의 발전과정
1) 시청각 교육 도입이전 : 1945년 이전
2) 시청각 교육운동의 처음 과 계몽 : 1945~1960년
3) 시청각교육의 연구와 보급 : 1961~1970년
4) 교육工學(공학) concept(개념)의 도입과 교육방송의 발전기 : 1971~1980년
5) 교육工學(공학) 의 발전과 컴퓨터 교육의 도입 : 1981~1990년
6) 교육工學(공학) 의 역할증가와 멀티미디어의 보급 : 1991~2000년
7) 교육工學(공학) 외연의 학장과 e-러닝 : 2001년 ~ 현재까지
Ⅱ. 본론 ......................................................................................................................
3. 교육工學(공학) 의 주요 영역
1) 설계영역
2) 개발영역
3) 활용영역
4) 관리영역
5) 평가영역
6) AECT의 전문분야별 영역
4. 교육工學(공학) 의 적용분야
1) 학교 교육과 교육工學(공학)
2) 멀티미디어 및 컴퓨터 활용교육
3) 기업교육과 교육工學(공학)
Ⅲ. conclusion(결론) .................................................................................................................
5. 교육工學(공학) 에 있어서 유아교육 현장적용
Ⅳ. 참고 문헌 .......................................................................................................
4. 교육工學(공학) 의 적용분야
1) 학교 교육과 교육工學(공학)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가 정치, 경제, 사회, 文化(문화)등 모든면에서 지식이 경쟁력의 핵심이 되는 지식기반의 사회로 전환되면서 교육과 학교의 모습도 많이 바뀌고 있는 추세이다.
(1) 교육의 정보화의 concept(개념) 및 목표(goal)
교육정보화란 정보화 사회에서 국민 교육체제의 alteration(변화) 를 일컫는 말로써 교육의 방법 및 대상에 대한 총괄적인 alteration(변화) 를 의미한다.목차를 참조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내용이 많을 경우 다운로드 부탁드립니다.
1.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定義(정이)를 참고하여 본인 나름대로의
순서
대한 자신의 견해 을 제시하시오.
교육공학에 대한 定義(정이)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주요 영역에 관련되어 說明(설명) 한
1.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본인 나름대로의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다음,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2. 교육현장에서 적용될수 있는지는 자신의 의견이 때문에 저의 개인적의견이 들어가 있습니다.
교육정…(생략(省略))
유아교육과공통3)교육공학의定義(정이)및주요영역에대한적용대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