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교육의 터전』을 읽고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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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9 0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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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기독교인은 자신을 文化(문화)의 산물이며, 文化(문화) 안에서 살지만 그러나 文化(문화)와는 다소 다른 삶의 방식을 개발하기 위해서 애쓴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한다. 文化(문화)란 종교적 전통과도 같이 역싸적이다. 사회과학자들은 文化(문화)의 일부로서의 종교적 신앙의 중요성을 평가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신앙을 측정(measurement)하거나 한 개인으로부터 다른 개인 또는 한 그룹으로부터 다른 그룹으로의 경로는 추적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나는 이 부분에서 文化(문화) 밖의 원천 즉, 초월적 하나님의 존재와 의미가 강조되는 느낌을 갖게 되었다. 알찬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그는 인간현상의 觀察자로서 사회과학자들의 방법을 빌어오고자 한다. 성경은 전통의 일련의 기록된 의미의 해석이라고 할 수 있따 이 analysis은 다분히 현재와 future 를 그 관심의 영역이 된다된다.
작품分析(분석)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작품분석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사회과학은 인간행동에 대한 서술, 說明(설명) , 예측하는 데 그 기능의 목적을 두고 있다고 한다면, 저자의 방법은 긍정적일 수 있다는 생각으로 이해했다.
본 자료는 `엘리스 넬슨`저, `신앙교육의 터전`책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왜냐하면 만일 과거를 잘못 해석하면, 오늘에 대한 안내를 잃게 되고 하나님을 ‘살아 있는 하나님’으로서 알지 못하게 되는 위험이 있기 때문일것이다
Ⅰ. 전달의 concept(개념)과 내용
“신앙은 전달될 수 있다”는 명제로 처음 하여 저자는, 이 명제의 사실성과는 별개로 그러나 어떻게 전달될 수 있는지를 묻는다. , 『신앙교육의 터전』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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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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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감상서평
- 들어가면서 -
Ⅰ. 전달의 concept(개념)과 내용
Ⅱ. 종교적 전통과 그 역동성
Ⅲ. 신앙과 가치인식
- 맺으면서 -
그는 기독교 신앙이란 文化(문화) 밖으로부터의 원천을 주장하기 때문에, 기독교 신앙전달을 위해 사용하는 방법의 어려움을 말한다. 경험적 자료(data)에 의존하는 사회과학자들은 그들이 자유로이 사용하는 방법으로서는 종교적 신앙을 규정할 수 없다는 그의 주장도 수긍할 수 있따
엘리스 넬슨은 우리가 왜 이 질문을 해야 하는지에 관련되어도 의문시하면서, 신앙의 전달이란 너무나도 하나님의 임재에 대한 신비적 경험에 깊이 관련되어 있고 또 너무나 개인적이기 때문에 그 과정에 대한 어떠한 체계적인 연구나 그 과정을 조장하려는 노력은 또다시 에덴동산의 유혹이라고 말하는 몇몇 교회지도자들의 견해를 들고 있따 그러나 그의 따르면, 비록 우리는 하나님이 신앙의 원천이라는 사…(To be continued )
본 reference(자료)는 `엘리스 넬슨`저, `신앙교육의 터전`책을 읽고나서 쓴 book report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