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전략 사례 연구] [08년1월] 신세계 이마트의 한국형 할인점모델 / titl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2 12:45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사례연구] [08년1월] 신세계 이마트의 한국형 할인점모델.hwp
하이퍼 마켓은 할인점과 슈퍼센터를 합친 개념으로 자주 쓰이고 있으며, 우리나라에 진입한 까르푸는 하이퍼마켓에 속한다. 이 마트와 롯데가 운영하는 마그넷. LG마트, 킴스클럽 등은 엄밀하게 말하면 슈퍼센터의 범주로 분류된다 한국의 할인유통업의 선도업체인 이마트는 설립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여. 2000년 현재 전국에 35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는 [표1]에서 보는 바와 같이 할인점 업계 l위로서의 위상을 지켜나가고 있다 한때 한국의 유통업체는 월마트와 같이 자본력과 기술력을 가진 다국적기업들이 한국시장에 진출하면 모두 도산하게 될 것이라는 ...
Download : [경영전략사례연구] [08년1월] 신세계 이마트의 한국형 할인점모델.hwp( 40 )
![[경영전략사례연구] [08년1월] 신세계 이마트의 한국형 할인점모델-6008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1/%5B%EA%B2%BD%EC%98%81%EC%A0%84%EB%9E%B5%EC%82%AC%EB%A1%80%EC%97%B0%EA%B5%AC%5D%20%5B08%EB%85%841%EC%9B%94%5D%20%EC%8B%A0%EC%84%B8%EA%B3%84%20%EC%9D%B4%EB%A7%88%ED%8A%B8%EC%9D%98%20%ED%95%9C%EA%B5%AD%ED%98%95%20%ED%95%A0%EC%9D%B8%EC%A0%90%EB%AA%A8%EB%8D%B8-6008_01_.gif)
![[경영전략사례연구] [08년1월] 신세계 이마트의 한국형 할인점모델-6008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1/%5B%EA%B2%BD%EC%98%81%EC%A0%84%EB%9E%B5%EC%82%AC%EB%A1%80%EC%97%B0%EA%B5%AC%5D%20%5B08%EB%85%841%EC%9B%94%5D%20%EC%8B%A0%EC%84%B8%EA%B3%84%20%EC%9D%B4%EB%A7%88%ED%8A%B8%EC%9D%98%20%ED%95%9C%EA%B5%AD%ED%98%95%20%ED%95%A0%EC%9D%B8%EC%A0%90%EB%AA%A8%EB%8D%B8-6008_02_.gif)
![[경영전략사례연구] [08년1월] 신세계 이마트의 한국형 할인점모델-6008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1/%5B%EA%B2%BD%EC%98%81%EC%A0%84%EB%9E%B5%EC%82%AC%EB%A1%80%EC%97%B0%EA%B5%AC%5D%20%5B08%EB%85%841%EC%9B%94%5D%20%EC%8B%A0%EC%84%B8%EA%B3%84%20%EC%9D%B4%EB%A7%88%ED%8A%B8%EC%9D%98%20%ED%95%9C%EA%B5%AD%ED%98%95%20%ED%95%A0%EC%9D%B8%EC%A0%90%EB%AA%A8%EB%8D%B8-6008_03_.gif)
![[경영전략사례연구] [08년1월] 신세계 이마트의 한국형 할인점모델-6008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1/%5B%EA%B2%BD%EC%98%81%EC%A0%84%EB%9E%B5%EC%82%AC%EB%A1%80%EC%97%B0%EA%B5%AC%5D%20%5B08%EB%85%841%EC%9B%94%5D%20%EC%8B%A0%EC%84%B8%EA%B3%84%20%EC%9D%B4%EB%A7%88%ED%8A%B8%EC%9D%98%20%ED%95%9C%EA%B5%AD%ED%98%95%20%ED%95%A0%EC%9D%B8%EC%A0%90%EB%AA%A8%EB%8D%B8-6008_04_.gif)
경영 전략 사례 연구 08년1월 신세계 이마트의 한국형 할인점모델 제목
순서
제목 신세계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
설명
[경영 전략 사례 연구] [08년1월] 신세계 이마트의 한국형 할인점모델 / title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title 신세계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
다. 현재는 유통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통신사업부 등 4대 核心(핵심)사업군을 설정하여 지속적인 확장을 하고 있다 신세계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형태의 판매점을 도입 하였는데 그것은 한국형 할인매장인 이마트였다. 한편, 슈퍼센터는 할인점에 비해 상대적으로 식료품의 비중이 높은 점포를 말한다. 이마트는 할인유통업의 유형별로 분류해 볼 때, 슈퍼센터 또는 하이퍼마켓으로 볼 수 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할인점은 유명 브랜드상품을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소매업체로서 식료품의 비중이 매우 낮은 점포이며, 월마트가 이 유형에 속한다.[그림 ]소매업태 現況 [그림1]과 같이 할인업태는 빠른 속도로 성장해 왔다.
headline(제목) 신세계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 그룹이 인수하여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 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유통업을 이끌어 왔다, 1992년 삼성 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유통전문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기반 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이마트 창동점 개점을 처음 으로 하여 할인유통업에 진출하였고, 신세계 건설, 신세계 푸드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널,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업을 확장하여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