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모순된 방향을 전제로 한 자본주의의 꽃 - 대중culture 속 광고의 의미와 소비자 해방theory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7 08:59
본문
Download : 광고, 모순된 방향을 전제로 한 자본주의의 꽃 - 대중문화 속 광고의 의미와 소비자 해방이론 -.hwp
’ 내가 처음부터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대중 문화 속의 광고에 관련되어 문제제기를 처음 하게 된 글이기도 하다.
Download : 광고, 모순된 방향을 전제로 한 자본주의의 꽃 - 대중문화 속 광고의 의미와 소비자 해방이론 -.hwp( 93 )
광고, 모순된 방향을 전제로 한 자본주의의 꽃 - 대중culture 속 광고의 의미와 소비자 해방theory -
,경영경제,레포트
광고 , 광고, 모순된 방향을 전제로 한 자본주의의 꽃 - 대중문화 속 광고의 의미와 소비자 해방이론 -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먼저 광고란 무엇인가.
‘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서비스, 이념, 신조, 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이라는 사전적 정보에서 주목하려하는 부분은 이 보고서의 title(제목)에서 찾을 수 있는 자본주의의 꽃이라고 표현할 수밖에 없게 된 이유이겠다. 광고는 그런 모순을 희석하고 포장하는 자본의 강력한 무기이다. 일방적인 이익보전을 견제할 수 있는 방법이…(To be continued )
순서
설명





광고
다. ‘광고를 자본주의의 꽃이라 하던가. 자본주의의 근본 모순은 모든 생산이 사용을 위해서가 아니라 판매를 위해서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나타난 결점을 지적하고자 함이 과격하게 진행되는 글이기도 했으나, 그 문제제기에서 끝내지 않게 자극해준 부분이기도 하다. 자본의 일방적인 이익보전을 위해 유지되는 그런 모순은 자연스레 과잉생산과 빈부격차를 낳는다. ‘소기의 목적’이라고 말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분명하다. 그것에 대한 의문을 갖지 않을 수 없었다. 궁극적인 목표(goal)를 잃어버린 자본의 팽창욕구 때문일것이다 다음 글에서 표현하는 것은 이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