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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트 ST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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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3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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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포인트 카드나 제휴카드를 사용하여 자신의 이익을 능동적으로 취하는 스타일이다. 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은 쇼핑과 文化(culture) , 여가생활을 즐기며, 모든 면에서 자신의 기호가 확실하고 유행에 민감하다.

2. Targeting (目標(목표)시장선정)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시장 진입 당시, 파리바게트는 낮은 인지율을 극복하기 위해서 수도권의 주요거점에 오피니언 리더와 유동인구가 운집한 지역, 그리고 생활수준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출점strategy을 펼쳤다. 또한 고객들 중에는 커리어 우먼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며 현재 진행중인 까페풍의 감성적인 인테리어 공간에 호의적인 태도를 가진다. 또한 고객으로서 확실한 대접과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마음이 강하다. 그리고 지역적으로 소비자의 기호를 반영한 주력제품을 선정, 이를 표현하였으며, 고객의 속성 을 파악한 Lay-out으로 매장을 improvement(개선)하였다. 또한 사계절 판매제품과 계절상품, 특별 기념일 상품으로 나누어, 계절상품의 경우 소비자의 기호를 반영한 계절의 맛으로 소비자를 유인, 매출저하를 극복하였다. 또한 포인트 카드나 제휴카드를 사용하여 자신의 이익을 능동적으로 취하는 스타일이다. 또한 고객들 중에는 커리어 우먼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며 현재 진행중인 까페풍의 감성적인 인테리어 공간에 호의적인 태도를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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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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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트 ST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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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파리바게트

STPanalysis(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지리적으로 파리바게트의 판매점은 수도권의 주요거점을 중심으로 오피니언 리더와 유통인구가 운집한 지역, 그리고 생활수준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분포한다. 또한 신제품과 사계절 판매제품, 계절상품, 특별 기념일 상품 등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젊은 소비자층의 충성도를 높이고 있따 파리바게트의 고객 연령대는 20~30대가 주를 이루며, 성별은 남성보다 여성고객 중심이다.
파리바게트는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입시, 크리스마스 등의 특수를 성공적으로 마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은 쇼핑과 文化(culture) , 여가생활을 즐기며, 모든 면에서 자신의 기호가 확실하고 유행에 민감하다. 또한 신제품과 사계절 판매제품, 계절상품, 특별 기념일 상품 등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젊은 소비자층의 충성도를 높이고 있따 파리바게트의 고객 연령대는 20~30대가 주를 이루며, 성별은 남성보다 여성고객 중심이다. 파리바게트가 특수 철에 강한 면모를 보인 것은 특수 철을 위해 유럽, 日本 등의 해외 시장을 철저히 조사해 1년 이전부터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를 …(drop)


다. 그러나 현대인들의 속성 처럼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마음이 강하여 인내심이 부족하고 變化(변화)하지 않는 부분에 대하여는 빨리 싫증을 낸다. 그러나 현대인들의 속성 처럼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마음이 강하여 인내심이 부족하고 變化(변화)하지 않는 부분에...



파리바게트

STPanalysis(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지리적으로 파리바게트의 판매점은 수도권의 주요거점을 중심으로 오피니언 리더와 유통인구가 운집한 지역, 그리고 생활수준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분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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