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 理論(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concept(개념)과 당위성 및 역싸, 특징, 유형, 학습매체, 現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8 13:58
본문
Download : [원격교육 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및 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현황.hwp
나라마다 원격교육의 처음 과 형태가 다
르게 진행되어 왔기 때문에 사용되는 용어가 다르다. 영국의 lifelong education 수준에서
의 통신교육(correspondence education), 미국의 lifelong education 수준에서의 가정학습
(home study)과 고등교육 수준에서의 개별학습(independent study), 호주의 모든
교육 수준에서의 교외학습(external studies), 영국 개방대학에서 실시하는 원격교
수(distance teaching or teaching at a distance)등 일련의 교수-학습 전술을 포괄하는 총칭 槪念으로서 그 명칭이 다양하게 불리고 있따
2008년 교육과학기술부의 lifelong education 법 , 시행령, 시행규칙 해설data(資料)에서는 원격
교육을 정보통신기술(컴퓨터, 통신, 위성통신, CATV등)을 활용한 사이버 공간을
주 학습장으로 하여 교수자와 학습자가 시간적 ?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원하는
교육을 생활과 함께하는 교육이라고 정이하면서 가상교육 또는 사이버교육과 실
질적으로 동일한 槪念으로 보고 있따 원격교육은 교수자와 학습자가 직접 대면
하지 않고 인쇄교재, 방송교재, 오디오나 비디오 교재…(To be continued )
설명
![[원격교육%20이론적%20기초]%20원격교육의%20개념과%20필요성%20및%20역사,%20특징,%20유형,%20학습매체,%20현황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B%90%EA%B2%A9%EA%B5%90%EC%9C%A1%20%EC%9D%B4%EB%A1%A0%EC%A0%81%20%EA%B8%B0%EC%B4%88%5D%20%EC%9B%90%EA%B2%A9%EA%B5%90%EC%9C%A1%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B0%8F%20%EC%97%AD%EC%82%AC,%20%ED%8A%B9%EC%A7%95,%20%EC%9C%A0%ED%98%95,%20%ED%95%99%EC%8A%B5%EB%A7%A4%EC%B2%B4,%20%ED%98%84%ED%99%A9_hwp_01.gif)
![[원격교육%20이론적%20기초]%20원격교육의%20개념과%20필요성%20및%20역사,%20특징,%20유형,%20학습매체,%20현황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B%90%EA%B2%A9%EA%B5%90%EC%9C%A1%20%EC%9D%B4%EB%A1%A0%EC%A0%81%20%EA%B8%B0%EC%B4%88%5D%20%EC%9B%90%EA%B2%A9%EA%B5%90%EC%9C%A1%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B0%8F%20%EC%97%AD%EC%82%AC,%20%ED%8A%B9%EC%A7%95,%20%EC%9C%A0%ED%98%95,%20%ED%95%99%EC%8A%B5%EB%A7%A4%EC%B2%B4,%20%ED%98%84%ED%99%A9_hwp_02.gif)
![[원격교육%20이론적%20기초]%20원격교육의%20개념과%20필요성%20및%20역사,%20특징,%20유형,%20학습매체,%20현황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B%90%EA%B2%A9%EA%B5%90%EC%9C%A1%20%EC%9D%B4%EB%A1%A0%EC%A0%81%20%EA%B8%B0%EC%B4%88%5D%20%EC%9B%90%EA%B2%A9%EA%B5%90%EC%9C%A1%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B0%8F%20%EC%97%AD%EC%82%AC,%20%ED%8A%B9%EC%A7%95,%20%EC%9C%A0%ED%98%95,%20%ED%95%99%EC%8A%B5%EB%A7%A4%EC%B2%B4,%20%ED%98%84%ED%99%A9_hwp_03.gif)
![[원격교육%20이론적%20기초]%20원격교육의%20개념과%20필요성%20및%20역사,%20특징,%20유형,%20학습매체,%20현황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B%90%EA%B2%A9%EA%B5%90%EC%9C%A1%20%EC%9D%B4%EB%A1%A0%EC%A0%81%20%EA%B8%B0%EC%B4%88%5D%20%EC%9B%90%EA%B2%A9%EA%B5%90%EC%9C%A1%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B0%8F%20%EC%97%AD%EC%82%AC,%20%ED%8A%B9%EC%A7%95,%20%EC%9C%A0%ED%98%95,%20%ED%95%99%EC%8A%B5%EB%A7%A4%EC%B2%B4,%20%ED%98%84%ED%99%A9_hwp_04.gif)
![[원격교육%20이론적%20기초]%20원격교육의%20개념과%20필요성%20및%20역사,%20특징,%20유형,%20학습매체,%20현황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B%90%EA%B2%A9%EA%B5%90%EC%9C%A1%20%EC%9D%B4%EB%A1%A0%EC%A0%81%20%EA%B8%B0%EC%B4%88%5D%20%EC%9B%90%EA%B2%A9%EA%B5%90%EC%9C%A1%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B0%8F%20%EC%97%AD%EC%82%AC,%20%ED%8A%B9%EC%A7%95,%20%EC%9C%A0%ED%98%95,%20%ED%95%99%EC%8A%B5%EB%A7%A4%EC%B2%B4,%20%ED%98%84%ED%99%A9_hwp_05.gif)
![[원격교육%20이론적%20기초]%20원격교육의%20개념과%20필요성%20및%20역사,%20특징,%20유형,%20학습매체,%20현황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B%90%EA%B2%A9%EA%B5%90%EC%9C%A1%20%EC%9D%B4%EB%A1%A0%EC%A0%81%20%EA%B8%B0%EC%B4%88%5D%20%EC%9B%90%EA%B2%A9%EA%B5%90%EC%9C%A1%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B0%8F%20%EC%97%AD%EC%82%AC,%20%ED%8A%B9%EC%A7%95,%20%EC%9C%A0%ED%98%95,%20%ED%95%99%EC%8A%B5%EB%A7%A4%EC%B2%B4,%20%ED%98%84%ED%99%A9_hwp_06.gif)
[원격교육 理論(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concept(개념)과 당위성 및 역싸, 특징, 유형, 학습매체, 現況
[원격교육,이론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과,필요성,및,역사,특징,유형,학습매체,현황,사범교육,레포트
순서
Download : [원격교육 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및 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현황.hwp( 53 )
[원격교육 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및 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현황 , [원격교육 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및 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현황사범교육레포트 , [원격교육 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및 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현황
[원격교육 理論(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concept(개념)과 당위성 및 역싸, 특징, 유형, 학습매체, 現況
레포트/사범교육
다. [원격교육 theory 적 기초] 원격교육의 槪念과 必要性 및 歷史(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상황
목차
원격교육의 theory 적 기초
Ⅰ. 원격교육의 槪念과 必要性
Ⅱ. 원격교육의 歷史(역사)
1. 제1기: 통신교육과 교육기회의 확대
2. 제2기: 대중 원격교육과 교육방법의 다양화
3. 제3기: 개별화된 원격교육과 정보통신Engineering의 활용
Ⅲ. 원격교육의 특징
Ⅳ. 원격교육의 장단점
Ⅴ. 원격교육의 유형 및 학습매체
1. 원격교육의 유형
2. 원격교육의 매체
Ⅵ. 원격교육 상황
서지사항
원격교육의 theory 적 기초
1) 원격교육의 槪念과 必要性
원격교육(遠隔敎育, distance education)이라는 용어가 세계적으로 공통적으로
통용되기 처음 한 것은 얼마되지 않는다. 영국의 lifelong education 수준에서
의 통신교육(correspondence ...
[원격교육 theory 적 기초] 원격교육의 槪念과 必要性 및 歷史(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상황
목차
* 원격교육의 theory 적 기초
Ⅰ. 원격교육의 槪念과 必要性
Ⅱ. 원격교육의 歷史(역사)
1. 제1기: 통신교육과 교육기회의 확대
2. 제2기: 대중 원격교육과 교육방법의 다양화
3. 제3기: 개별화된 원격교육과 정보통신Engineering의 활용
Ⅲ. 원격교육의 특징
Ⅳ. 원격교육의 장단점
Ⅴ. 원격교육의 유형 및 학습매체
1. 원격교육의 유형
2. 원격교육의 매체
Ⅵ. 원격교육 상황
* 서지사항
* 원격교육의 theory 적 기초
1) 원격교육의 槪念과 必要性
원격교육(遠隔敎育, distance education)이라는 용어가 세계적으로 공통적으로
통용되기 처음 한 것은 얼마되지 않는다. 나라마다 원격교육의 처음 과 형태가 다
르게 진행되어 왔기 때문에 사용되는 용어가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