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靑少年(청소년) 부모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4 22:39
본문
Download : 비행청소년 부모교육을 위한 프로그램.hwp
靑少年(청소년) 비행의 定義(정의) 과 비행靑少年(청소년) 의 개인적, 환경적 characteristic(특성)을 살펴보고, 비행靑少年(청소년) 부모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간단히 정리한 입니다.
Ⅱ. 비행youth의 개인적 특성(特性)
1. 자아존중감
자아존중감이란 자기능력에 대한 확신감, 자기존재의 가치성을 인정할 줄 아는 태도이다. youth비행에서 광의의 차원에서 비행을 定義(정이)하는 것은 일정한 가치를 필요로 하며, 이 가치의 잣대는 성인 비행을 판단하는 잣대와는 다른 것으로 도덕적, 교육적 기준을 필요로 한다. 청소년 비행의 개념과 비행청소년의 개인적, 환경적 특성을 살펴보고, 비행청소년 부모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간단히 정리한 자료입니다. 즉 자아존중감이란 자신에 대한 능력 및 사회적 수용의 두 가지 경험에 대한 자기평가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자아존중감에 대한 문헌연구를 통해 비행youth들의 자아존중감의 특성(特性)과 낮은 자아존중감이 비행을 유발하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Ⅰ. youth비행의 concept(개념)
Ⅱ. 비행youth의 개인적 특성(特性)
1. 자아존중감
2. 감정 및 욕구 표현 능력
3. 관계형성 능력
4. 문제해결 능력
Ⅲ. 비행youth의 環境 특성(特性)
1. 가족環境
2. 학교環境
3. 또래環境
Ⅳ. youth비행의 일반화 과정
Ⅴ. program의 구성
1. program의 대상
2. program의 목적
3. program의 구성
따라서 youth비행을 定義(정이)하는데 있어서는 youth들의 행위를 규정하는 다양한 사회의 규범과 의식을 함께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비행youth들은 자기에 대한 만족 및 수용의 정도가 낮아 자신은 못났고, 열등하며, 쓸모없고, 사랑받을 만한 존재가 아니라고 느끼고 있으며, 자기 가정에 대한 만족도가 낮다. 이와같은 낮은 자아존중감은 비해youth들로 하여금 다양한 문제행동에 접근하게 하며, 또한 그것에 참여하게 한다.
Download : 비행청소년 부모교육을 위한 프로그램.hwp( 40 )






순서
비행靑少年(청소년) 부모교육을 위한 프로그램
레포트/인문사회
다. , 비행청소년 부모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비행靑少年(청소년) 부모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의 내용 입니다.…(To be continued )
비행청소년 부모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의 내용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