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기관의 marketing 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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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13 2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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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개발 마케팅에서 구매자는 잠재적 후원자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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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불능력이 없는 사람은 실비나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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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판촉: 판촉은 고객의 관심과 구매 의사를 자극하고 제품의 유용성을 알리는 과정이다.
․ 가격: 가격은 구매자가 상품에 지불하는 대가이다. 비영리기관의 생산자는 비영리기관이다. 마케팅 요소는 생산자, 구매자, 제품, 가격, 판촉, 장소, 조사 등이 있다아
사회복지기관에서 서비스 가격을 결정할 때는 반드시 이용자의 지불능력을 감안해야 한다. ․ 구매자: 기업 마케팅에서 구매자는 잠재적 고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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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기관의 marketing 믹스
마케팅믹스(marketing mix)는 마케팅 요소의 집합을 뜻한다. 제품을 개발할 때 구매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회복지기관은 마케팅 초기단계에서 잠재적 후원자가 될 사람들을 반드시 파악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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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소: 상품을 구입하기 가장 적합한 장소를 정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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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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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일반적으로 대중매체가 많이 사용됨 광고, 로비, 교육 등의 방법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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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 제품은 구매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상품이다.
․ 생산자: 기업 마케팅에서 생산자는 기업이다. 생산자는 상품의 가격을 결정하기 전에 그 상품의 가치를 반드시 알아야 한다. 비영리기관의 후원자개발 마케팅의 경우 후원자가 원하는 것은 후원금 자체보다 후원행위를 통한 사회적 기여와 소외계층의 삶의 질 改善이다. 사회복지기관에서 장소는 서비스에의 접근성이 좋은 곳이어야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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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홍보를 한다. 생산자로서 비영리기관은 신뢰성과 책임성을 견지해야 한다. 홍보는 창의성과 다양성, 기발한 소계 등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