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의 서비스 혁신 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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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4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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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발족한 신한은행 봉사단을 중심으로 도서벽지 어린이 초청행사, 독거노인ㆍ소년소녀 가장 돕기 등을 통해 기업 이익의 사회환원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2. 신한은행의 인터넷(Internet)뱅킹 서비스
(1) 국내최초의 인터넷(Internet)뱅킹 도입
신한은행은 1999년 7월 국내 은행 중에서 가장 먼저 인터넷(Internet)뱅킹을 도입하였다.신한은행의서비스혁신사례 , 신한은행의 서비스 혁신 사례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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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하지만, IMF 외환위기를 겪으면서, 타 은행들이 구조조정 등으로 인터넷(Internet)뱅킹에 대한 여력이 없을 때, 건실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었던 신한은행은 인터넷(Internet)뱅킹 실용화에 앞장서게 된다
‘고객제일주의’의 기치아래 고객위주의 서비스를 강조하였던 신한은행은 현대인들이 바쁜 시간 속에 은행창구에서 장시간 기다리는 것을 싫어한다는 問題點을 해결하기 위해 IT기술의 발달과 급속한 컴퓨터와 인터넷(Internet)의 보급에 힘입어 인터넷(Internet)뱅킹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였다. 사실 인터넷(Internet)뱅킹 시스템은 이미 1996년부터 개발이 되고 있었다. 인터넷(Internet)뱅킹의 도입은 신한은행 당사에 있어서도 은행 채널의 다變化(변화) 효능를 가져올 수 있는 기회였으며,…(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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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보고서는 서비스 기업의 혁신전술인 Service innovation, Process innovation, Personal innovation이 실제 신한은행의 서비스 혁신 instance(사례)에서 어떠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지를 index로 탐색함으로써 서비스 혁신 이론의 실제 및 성과에 대상으로하여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설명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제 1장 서론
주제선定義(정의) 이유와 보고서의 목적
제 2장 본론
Ⅰ. Service innovation
1.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
2. 신한은행의 인터넷(Internet)뱅킹 서비스
Ⅱ. Process innovation
1. 단축 6시그마 프로젝트
2. SRMS(신한은행 고객관리 시스템)
3. CSS(신용평점 시스템)
4. CRM 성공事例
Ⅲ. Personal innovation
1. GAL-FORCE
2. EAP(직원 만족센터)
제 3장 結論(결론)
1. 서비스 혁신의 성과
2. 요약 및 結論(결론)
신한은행은 이 밖에 사회공헌 활동과 자원봉사 활동에도 열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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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의 서비스 혁신 instance(사례)






본 보고서는 서비스 기업의 혁신전략인 Service innovation, Process innovation, Personal innovation이 실제 신한은행의 서비스 혁신 사례에서 어떠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지를 차례로 탐색함으로써 서비스 혁신 이론의 실제 및 성과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