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2 23:48
본문
Download :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hwp
기능주의 학파는 신프로이트 학파인 오토랭크(Otto Rank, 1939)가 주축이고, 이후 태프트(Jessie Taft)와 로빈슨…(省略)
순서
진단주,학파와,기능주,학파,진단주,학파와,기능주,학파,진단주,기타,방송통신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
다.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학파는 Richmond의 `사회진단`의 흐름을 이어받으면서 프로이트의 정신analysis(분석) 이론(理論)의 concept(개념)과 방법을 적극..
설명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학파는 Richmond의 `사회진단`의 흐름을 이어받으면서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개념과 방법을 적극.. ,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기타방송통신 , 진단주 학파와 기능주 학파 진단주 학파와 기능주 학파 진단주
방송통신/기타
Download :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hwp( 29 )
진단주의 학파와 기능주의 학파
진단주의 학파는 Richmond의 `사회진단`의 흐름을 이어받으면서 프로이트의 정신analysis理論(이론)의 개념(槪念)과 방법을 적극 도입했다.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개인 내적인 정신과정(심리-마음의 이치)의 산물로 보고, 개인의 인격발달에 초점을 맞추는 입장이었다.
이후 뉴욕 사회사업대학 교수인 해밀턴(G. Hamilton)의 `개별사회사업의 理論(이론)과 실제(1940)`에서 理論(이론)적으로 정립되었고, 이어 홀리스(F. Hollis)에 의해 `심리사회적 모델`로 체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