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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네스코(UNESCO) 平生敎育(평생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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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0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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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97년 제 5차 세계성인교육회의 -함부르크(Hamburg)

유네스코(UNESCO) 평생교육에 관한 자료입니다 목차 및 미리보기 참조 해주세요 미리보기 참조해주세요 들어가는 말 UNESCO에서의 평생교육 개념 UNESCO의 시대별 평생교육 동향  -1949년 제1차 세계성인교육회의 -엘시노어(Elsignor)  -1960년 제 2차 세계 성인교육회의 -몬트리올(Montreal)  -1965년 성인교육발전위원회  -1972년 제 3차 세계 성인교육회의 -도쿄(Tokyo)  -1985년 제 4차 세계 성인 교육회의 -파리(Paris)  -1997년 제 5차 세계성인교육회의 -함부르크(Hamburg)  21세기 교육위원회의 1996년 UNESCO 보고서 - 21세기 교육을 위한 새로운 관점과 전망 최근 UNESCO의 경향에 따른 국내의 평생교육 동향 마무리하는 말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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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1 세기(世紀) 교육위원회의 1996년 UNESCO 보고서 - 21 세기(世紀) 교육을 위한 새로운 관점과 展望(전망)
❏참고문헌
유네스코(UNESCO) 平生敎育(평생교육)

UNESCO의 시대별 平生敎育(평생교육) 동향
순서

마무리하는 말



UNESCO에서의 평생교육 definition
최근 UNESCO의 경향에 따른 국내의 平生敎育(평생교육) 동향
UNESCO를 중심으로 하는 1970년대의 평생교육 제창과 그 이념은 이미 UNESCO 창설당시의 이념과 그 실현을 위한 초창기의 사업, 즉 성인 기초교육운동 속에서 그 뿌리를 찾아 볼 수 있다아 그러나 UNESCO가 평생교육이라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심도 있는 논의를 하게 된 것은 1960년대 전 세계적으로 대두된 교육에 대한 위기의식에서 비롯되었다. 이후 1972년에 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평생교육의 이념을 제시하였다. 우리나라는 1960년대 이후 1980년대에 이르기까지는 UNESCO의 학습사회론 적 평생교육 이념을 두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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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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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49년 제1차 세계성인교육회의 -엘시노어(Elsignor)


유네스코 평생교육, 유네스코, 세계성인교육회의, UNESCO, 평생교육, 평생교육 개념, 교육

 -1972년 제 3차 세계 성인교육회의 -도쿄(Toky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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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이라는 definition 은 UNESCO에서 처음으로 도입․확산되었으며 인적자원개발의 기본 전략으로 평생학습 체제의 구축을 채택한 OECD는 UNESCO와 함께 평생교육의 이념을 정립하고 실천전략을 제시하는 양대 기구이다. 이러한 UNESCO의 평생교육에 대한 논의는 “자아실현”을 위한 교육으로 발전해 왔다.
 -1965년 성인교육발전위원회


UNESCO에서의 平生敎育(평생교육) concept(개념)

 -1985년 제 4차 세계 성인 교육회의 -파리(Paris)

 -1960년 제 2차 세계 성인교육회의 -몬트리올(Montreal)
다. 그러나 1996년 OECD 회원국이 되면서는 OECD의 논의에 influence(영향)을 많이 받고 있지만, UNESCO나 EU 등의 논의 동향도 면밀하고 검토하고 시사점을 도출해 내야하는 필요성 또한 제기 되고 있다아 이에 우리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많은 나라들에게 influence(영향)을 미치고 있는 UNESCO의 평생교육 동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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