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모와 첸카이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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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26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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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영화는 30년대 Japan 대륙 침공을 배경으로 하면서, 이에 대한 中國인들의 저항 의식을 그려냈다. 장예모의 데뷔작인 이 작품은 1988년 베를린 영화제에서 금곰상을 받았다. 中國의 전위작가 유화의 초기 사실주의 원작을 스크린에 담은 <人生>은 평범한 민중 가정을 사실적 관점에서 그려내는데, 역싸 속에서 희생되어가는 가족의 고통을 인형극을 통해 알레고리화하고, 부조리한 유머를 생산해내고 있다
④ 영 웅
영웅의 첫 번째 특징은 무엇보다도 그 규모에 있다고 하겠다.
③ 인 생
이 영화는 culture대혁명 시기 공동체적 가치의 과잉 충전으로 말미암아 매몰된 개인적 가치를 부각시키는 데 그 초점이 맞춰져 있다 봉건제 中國부터 스타트해 culture대혁명에 이르기까지 통시적 역싸성을 사실적 관점에서 그려내고 있는 것이다. 이 영화는 추국을 전면으로 내세움으로써 힘찬 생명력으로 中國 대륙을 살아 숨쉬게 하는 기층 민중이야말로 中國을 지속시켜주는 요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게 하였다. 이 영화의 원제는 ‘추국타관사(秋菊打官司)’이다.장이모와첸카이거[1][1][1][1] , 장예모와 첸카이거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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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예모와 첸카이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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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장예모와 첸카이거를 중심으로한 china영화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여기서 ‘추국’은 여주인공의 극중 이름이며, ‘타관사’는 中國어로 소송을 건다는 뜻이다. 과다하다싶을 만큼 강렬한 색채 이미지를 매개로 민중의 역동성과 집단 행동을 찬양하지만, 불필요한 탐미주의와 과도한 형식주의라는 비판을 사기도 했다. 2) 장 예 모 의 대 표 작
① 붉은 수수밭
中國 5세대 감독인 장이모의 대표적 작품인 ‘붉은 수수밭’은 수수밭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노을과 달의 이미지가 인상적이다. 따라서 원제의 뜻은 ‘추국이 소송을 걸다’일 것이다. 그러나 ‘나쁜 관료’와 ‘좋은 관료’라는 두 얼굴을 제시함으로써 약간은 체제에 아부하려는 태도를 보여 조금 아쉬움을 주는 영화이다.
② 귀주 이야기
공리가 시골 아낙으로 등장해서 열연을 보여주는 이 영화는 사실 마오타이주로 유명한 `귀주(貴州)`라는 지명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왠만한 무협지에서나 봤을법한 표현들이 실제로 시각화되면서 中國판 ‘반지의 제왕’이 아…(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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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이모와첸카이거[1][1][1][1]
설명
장예모와 첸카이거를 중심으로한 중국영화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