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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의 경쟁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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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25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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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 G마켓의 경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G마켓의 경쟁책략과 마케팅책략을 analysis함으로써 성공요인을 알아본 리포트 입니다. 하지만 ‘이효리’를 광고모델로 한 광고가 방송을 타고 나서 부터는 G마켓의 인지도는 굉장히 상승하여 G마켓의 이효리 광고 풀동영상을 공개된지 엿새만에 16만명이 클릭을 하면서 그로인한 구매자들이 G마켓으로 유이입도 증가하였다.


G마켓의 경쟁전략과 마케팅전략을 분석함으로써 성공요인을 알아본 리포트 입니다. 이효리를 처음 으로 오윤아, 현영, 윤은혜 등 요즘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고 옷잘입기로 소문난 연애인들이 입었던 스타일의 옷들을 스타샵을 통해서 팔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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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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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의 경쟁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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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머리말
1.G마켓의 선정이유

서론
2.G마켓 intro

본론
3.G마켓analysis(분석)

(1)매매보호장치
- 에스크로 장치
- G마켓에서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5가지 이유

(2)SWOT analysis(분석)
- 강점(Strenght)
- 약점(Weakness)
- 기회(Opportunity)
- 위협(Threat)

4. G마켓의 전략(strategy)
(1)marketing 전략(strategy)
- TV를 통한 marketing 전략(strategy)
- 스타를 이용하라
- 제휴marketing 을 통한 방문자 도달율 상승효율

(2)4c전략(strategy)
- customer cost (고객이 결정 하는 비용)
- customer solution (고객의 문제 해결)
- convenience (편리성)
- communication (커뮤니케이션)

결론
5. G마켓의 문제가되는점
6. G마켓의 미래
7. Reference List



(1) TV를 통한 marketing 전략(strategy)
TV 광고만 놓고 보자면 확실히 지마켓은 옥션에 굉장히 많이 뒤쳐져있었다.

(2) 스타를 이용하라
현재 G마켓의 얼굴마담격인 코너가 바로 스타샵 이다.
옥션이 ‘파는 사람이 많으면 가격은 내려갑니다’등의 특색있는 광고로 인지도를 높여가는 동안 사실 G마켓은 눈에 띄는 광고를 내놓치 못하였었다.
예를 들면 현영 심지호 황인영 김지우의 스타샵은 `섹시한 집시여인 현영`, `범생이 스타일 심지호`, `엘레강스한 황인영`, `발랄한 캐주얼 스타일 김지우`의 컨셉트로 마치 패션 화보를 보는 듯…(省略)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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