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戰略 제안및 마케팅戰略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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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2 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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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 포괄적 目標(목표)를 인지 目標(목표), 태도 目標(목표), 행동 目標(목표)로 각각 구체화하여 전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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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제일 제당의 이너뷰티 제품
‘이너비 제품 홍보를 위한
marketing 책략 제안서
`1` 보고서요약
보고서 요약(Executive Summary)
보고서를 통해 살펴볼 내용을 간략히 요점하면 다음과 같다.
이에 따라 ‘Ⅳ. 目標(목표)’에서는 섭취하는 형태의 화장품과 ‘이너비’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실질적으로 이것이 2012년 대비 판매량의 150% 신장으로 나타나도록 하는 것을 포괄적 目標(목표)로 제시했다.
먼저 ‘Ⅰ. 이슈分析’에서는 CJ 제일제당의 ‘이너비’가 블루오션인 먹는 화장품 업계에 뛰어들었지만 2009년 출시 이후 뚜렷한 제품 판매량의 증가가 보이지 않았다는 점, 경쟁 산업체들이 뛰어들면서 먹는 화장품 시장이 점차 레드 오션화 되어가고 있는 상황을 주요 이슈로 다루었다.
먼저 ‘Ⅰ. 이슈分析에서는 CJ 제일제당의 ‘이너비가 블루오션인 먹는 화장품 업계에 뛰어들었지만 2009년 출시 이후 뚜렷한 제품 판매량의 증가가 보이지 않았다는 점, 경쟁 산업체들이 뛰어들면서 먹는 화장품 시장이 점차 레드 오션화 되어가고 있는 상황을 주요 이슈로 다루었다. 구체적으로 인구통계학적 分析을 통하여 30대 및 40대 직장인 여성들, 심리학적 分析을 통하여 루비족들을 비롯한 뷰티 및 사회 엔터테인먼트참여형 캠페인에 관심이 많은 공중들을 선정했다.
‘Ⅲ. 공중 설정’에서는 소비자, 생산자, 제한자, 조력자로 분류되는 관련공중을 바탕으로 ‘이너비’의 주요 공중을 分析했다.
다음으로 ‘Ⅱ. 기업分析에서는 CJ 제일제당의 역사(歷史), 주요 사업, 평판 등에 대한 分析을 통해 CJ 제일제당이 국내 최고 규모의 식품 회사임을 확인한다.
‘Ⅳ. 책략’에서는 우선 ‘이너비’가 기존의 바…(省略)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戰略 제안및 마케팅戰略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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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공중을 分析하기에 앞서 바르는 화장품과는 달리 먹거나 마심으로써 피부 속에서부터 效果를 얻을 수 있는 ‘이너 뷰티’에 대한 定義(정의) 과 급부상하고 있는 이너 뷰티 시장 상황에 대한 分析을 거쳤다. 또한 공중을 分析하기에 앞서 바르는 화장품과는 달리 먹거나 마심으로써 피부 속에서부터 效果를 얻을 수 있는 ‘이너 뷰티에 대한 定義(정의) 과 급부상하고 있는 이너 뷰티 시장 상황에 대한 分析을 ...
CJ 제일 제당의 이너뷰티 제품
‘이너비’ 제품 홍보를 위한
marketing 책략 제안서
`1` 보고서요약
보고서 요약(Executive Summary)
보고서를 통해 살펴볼 내용을 간략히 요점하면 다음과 같다.
다음으로 ‘Ⅱ. 기업分析’에서는 CJ 제일제당의 역사(歷史), 주요 사업, 평판 등에 대한 分析을 통해 CJ 제일제당이 국내 최고 규모의 식품 회사임을 확인한다. 또 지식과 태도 分析을 통하여 ‘이너비’를 알지 못하는 소비자들, 그리고 새로운 형태의 화장품을 먹는다는 것에 대한 거리낌이 없거나 거리낌이 있더라도 인식의 變化를 쉽게 제고할 수 있는 소비자들을 주요 공중으로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