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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개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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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6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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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경우 교육기관이 교육의 책임보다는 교육을 판매하는 기관이 되어 지식과 학문의 자본지향성, 인기 위주성이 심화된다된다. 따라서 교육기관의 질적인 책임을 담보할 수 없는 외국 교육기관이 인기 영합적이고 단기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면 오히려 교육의 질이 악화된다된다.

■ 참고 사이트

■ 참고 서적






우리 나라에 진출을 모색하는 외국자본은 본국에서도 교육능력을 인정받지 못하는 `투기성 자본`이 대부분이라고 한다.
5. 국제 협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해야 한다.
- 설령 외국의 명문대가 우리 나라에 들어오게 되더라도 외국 학위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학문과 연구의 자생성이 떨어져있는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 교육 개방으로 인해 외국 교육이 들어오게 된다면 인력, 지식, 연구의 국내 자체적 생산력은 떨어지고 모든 것을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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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개방에 대해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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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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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 도하 개발 아젠다 (Doha Development Agenda)

Ⅱ 본론
1. 현재 협상의 배경 및 추세
2. 교육개방·교육시장화 관련 政府(정부)계획 발표 및 입법추진 주요경과
3. 교육 협상 현안- 타국에게 제안 받은 내용
1) 서비스일반협정의(定義) 내용
2) 교육 협상에서 현재 우리 나라가 타국에게 받은 Request
4. 교육 개방으로 예상되는 alteration(변화)
- 현재 우리나라 교육 관련 법률과 alteration(변화)
5. 교육 개방에 대한 여론
1) 국내의 찬성 및 반대 의견
2) 교육개방에 대한 우리의 입장

Ⅲ conclusion : 한국의 대응 대책
1. 교육개방협상의 내용의 투명성을 보장해야 한다.
4. 현재 우리의 교육을 개혁한다.
2. 개방요구안 철회와 교육개방협상 중단을 요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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