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必要性에 대한 고찰- 현대사회는 왜 평생교육을 필요로 하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05 22:07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고찰- 현대사회는 왜 평생교육을 필요로 하는가.hwp
전통사회에서는 소수의 사람들이 단순한 성격의 교육을 필요로 했으나, 현대사회는 그 속성 상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다양한 교육적 요구를 하게 한다는 것이다.
Ⅲ . conclusion(결론)
Ⅰ . 서론
平生敎育(평생교육)개론강의를 신청하고 수강하면서 왜 오늘날 平生敎育(평생교육)이 교육학뿐만 아니라 총체적인 사회적 화두로 등장하게 되었으며, 왜 우리가 현대사회 속에서 평생학습을 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갖게 되었다.
평생교육의 必要性에 대한 고찰- 현대사회는 왜 평생교육을 필요로 하는가?
설명
Ⅰ . 서론
주제 선정 동기, 平生敎育(평생교육)의 定義(정의),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최종goal(목표) , 平生敎育(평생교육)의 대두배경
Ⅱ . 본론
1. 平生敎育(평생교육)은 자아실현을 위해 필요하다.
5. 平生敎育(평생교육)은 발전적이고 긍정적인 여가 활동을 위해 필요하다. 그래서 이번 중간assignment로 平生敎育(평생교육)을 우리가 받아야 하는 이유와 necessity need대해 생각해 보고,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왜 平生敎育(평생교육)이 필요한 것인가에 관련되어 알아보기로 하였다.
6. 平生敎育(평생교육)은 사회운동을 가능케 하기 위해 필요하다. 산업구조의 alteration(변화) 로 산업부분은 물론이고 비산업부분에서도 취업과 직무 수행에 필요한 교육의 수준이 크게 높아졌고, 도시화는 도시이주인구의 교육요구(직업기술교육, 도시생활 適應(적응)교육)를 유발했으며, 가족구조와 기능의 alteration(변화) 로 가족 구성원들의 교육적 요구가 높아졌다.
첫째, 산업화 및 탈산업화와 그 여파로 인해 교육의 요구가 다양해졌다.
교재『平生敎育(평생교육)론』(한숭희)에서는 平生敎育(평생교육)을 ‘平生敎育(평생교육)은 경험의 계속적이고 자기주도적인 성장을 유발하는 학습을 촉진하는 의도적이고 체계적인 활동 가운데 교육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실천과 제도에 관한 조직원리다’라고 定義(정의)하였다.
3. 平生敎育(평생교육)은 학습사회 조성을 위해 필요하다. 그리고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최종 goal(목표) 는 ‘학습이 사회구성의 the gist 기제로 자리 잡아 가지고 있는 현상 속에서 인간 학습을 전사회적이고 전 생애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체제를 구상하고 설계하는 것’이라고 하고 있다
그리고 『平生敎育(평생교육)의 기초와 체제』(김신일)에서는 平生敎育(평생교육)론의 대두배경을 平生敎育(평생교육)은 사회alteration(변화) 에 따른 새로운 교육적 요구를 기존의 교육체제가 충족시키지 못하는 데서 비롯했다고 본다.
둘째, 과학기술의 …(투비컨티뉴드 )
순서
평생교육의必要性에대한고찰-2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하여 작성한 자료입니다. 현대사회의 새로운 교육적 요구를 정리(arrangement)하면 다음과 같다.
2. 平生敎育(평생교육)은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適應(적응)하기 위해 필요하다. 중류 이상 비취업 가정주부들은 증가한 여가시간을 교육적으로 활용하려 하고, 수명의 연장은 정년 및 가족 기능의 alteration(변화) 와 아울러 노년층의 노인교육은 물론이고 장년층들의 노년기 준비교육의 필요를 증대시켰다.
4. 平生敎育(평생교육)은 새로운 생활 주거지에 適應(적응)하기 위하여 필요하다.
다.평생교육의필요성에대한고찰-2 ,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고찰- 현대사회는 왜 평생교육을 필요로 하는가?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고찰- 현대사회는 왜 평생교육을 필요로 하는가.hwp( 85 )
평생교육의 必要性에 대하여 작성한 data(자료)입니다.